이리저리 선긋기 : 모양 - 삐뚤어져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보이는 아이를 위해

'괜찮아 시리즈' 5권을 보여 주었어요.


걷고 뛰는 활동적인 것도 좋아하지만,

가만히 앉아 이것저것 자잘하게 만져보는 놀이도 좋아하는 아이이기 때문에,

이런 놀이책도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알록달록 색칠하기


며칠전에 어린이집에서 물감놀이를 했는데, 엄청 재밌어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요 책을 꺼내어 줬더니 좋아하는 양과 상어에 나름대로의 예술세계(?)를 펼쳐 보였습니다^^


 


  


이리저리 선긋기


삐뚤빼툴하지만 점선을 따라 알록달록 선을 그어 봤어요.

사실 뭐가 뭔지도 모를 때이지만,

다양한 동물이나 사물 그림을 짚어 보이기도 하고,

이리저리 긋고 칠하면서 엄청 즐거워 했답니다.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아직은 숨은 그림을 찾을 정도의 실력은 아니었는데도,

이 책을 엄청 좋아했어요.

그림을 보면서 아는 걸 짚어 보기도 하고,

엄마와 함께 숨은 그림을 찾으면서 함박 웃음을 지었어요.

오히려 제가 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다양한 주제의 그림들에서 빠진 부분들을 채워 넣어보는 책이었는데,

그림을 보면서 이게 무엇인지, 어떤 색깔인지를 이야기하면서 빠진 조각들을 찾아 보았어요.

아직 쉽게 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었지만, 다양한 사물들을 인지할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요리조리 오려 붙이기


완성된 그림을 보고 조각들을 맞추어 보는 놀이책이었는데,

아직은 그림처럼 꾸미지는 못했지만 즐거워하더라고요.

조각들을 이리저리 자기 나름대로 놓고 옮기고 하면서

자신만의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는 듯 했어요.


-

아직 두 돌이 되지 않은 시기라서 책을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했지만,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서 관찰력이나 표현력, 창의력 등이 커질 것 같더라구요.


책의 부제처럼

아직 잘하지 못해도, 아직 정확하지 못해도, 조금 헷갈리거나, 조금 선긋기가 삐뚤어져도

아이가 재미있어 하면서 그 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면,

우선은 그것으로 책을 잘 활용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몇 개월이 지난 후에 다시 한번 책을 보여주면서

함께 놀이해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때는 지금보다 조금 더 책을 잘 활용할 수 있겠죠?^^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