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 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 1
모치즈키 마이 지음, 사쿠라다 치히로 그림, 이소담 옮김 / 지금이책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름달 커피점의 고양이 별점술사

모치즈키 마이 (글), 사쿠라다 치히로 (그림) / 지금이책

 

휘영청 뜬 보름달 아래 고양이 마스터와 점원들이 있는 보름달 커피점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 현재의 상황에 힘들어하는 여러 인물들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그들은 '보름달 커피점'에서 특별한 별점을 들으며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한 용기와 힘을 얻게 됩니다.

 

과거 히트 제조기로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였지만 어느 순간 드라마의 시청률이 떨어져 일을 놓아버리고 만 '세리카와 미즈키', 현재 그녀는 이름을 숨기고 필명으로 게임 시나리오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용기를 모아 예전에 함께 일한 디렉터에게 기획서를 보냈지만 좋은 결과를 받지 못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카페에서 우연히 만난 어린 청년은 그녀의 작품을 좋아한다면서도 신랄한 평가를 쏟아내고는 '보름달 커피점'의 명함을 건네 주는데요, 세리카와는 그 곳에서 고양이 마스터를 만나고 그로부터 자신의 출생 천궁도에 기초한 데이터를 듣게 되요.

 

자기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엄격한 성격의 방송국 디렉터 '나카야마 아카리'는 미혼인 줄 알고 호감을 가졌던 남자가 유부남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이 불륜을 저지를 뻔했다는 사실에 자책하며 괴로워하고 있었고, 유부남과의 불륜 사실이 알려져 방송계 퇴출 위기에 몰린 여배우 '아유카와 사쓰키' 역시 자신의 현실에 괴로워하고 있었는데요, 우연히 만난 그녀들은 또 우연히 '보름달 커피점'을 발견하게 되고 그 곳에 들르게 되요.

 

최근 데이터가 손상되거나 중요 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가 있는 등 업무상 트러블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IT 회사 경영자 '미즈모토 타카시'는 초등학교 때 등하교 그룹이 같았던 여성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호감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녀가 의뢰한 일을 하기 위해 오랫만에 옛 동네로 가게 되요.

그리고 '보름달 커피점'을 만나게 되요.

 

등장 인물들은 알게 모르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들이 '보름달 커피점'을 만나게 되어 위기를 극복하고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것은 우연이었을까요?

 

​-

'보름달 커피점'의 마스터는 별점술사인데요, 밤하늘에 거대한 천궁도를 띄워 각자의 운명 레코드에 대한 설명을 해 준답니다.

사실 마스터의 설명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마스터가 한 말처럼 별이 우리의 미래를 정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정한 미래를 도와준다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보름달 커피점의 아름다운 메뉴들을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메뉴판의 디저트를 보는 순간 정말 사랑에 빠지고 말았어요. 하하하.

이렇게 예쁘고 푹 빠질만큼 맛있는 디저트는 어디서 먹을 수 있나요? 저는 마스터가 주시는대로 잘 먹을 수 있는데요. 하하하.

 

저는 별점은 본 적은 없지만 타로점은 예전에 자주 봤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해석을 일부 믿으면서도 마음 한편에서는 '이게 얼마나 맞겠어'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고양이 마스터의 별점에 처음 세리카와가 보인 반응처럼 '그럴 리 없잖아'라는 반발심이 조금은 있었던 거죠.

그런데 책을 읽고 난 지금은, 천궁도에 따른 별점을 완전히 믿을 수 있어까지는 아니라도 별의 흐름에 따라 조금씩 방향을 수정해 보는 것도 괜찮겠구나라는 생각은 들었어요.

 

보름달이 휘영청 뜬 어느 밤, 강변 한 쪽에 밝게 빛나는 트레일러 카페를 만난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고양이 마스터는 저에게 어떤 디저트를 내어 줄까요?

달빛 아래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먹고 마음 한구석에 있는 나쁜 감정들을 흘려보낼 수 있는 특별한 밤이 저에게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 '보름달 커피점'에서는 마음껏 울어도 된답니다. 아무도 쳐다보지도 뭐라고 하지도 않으니까요. 그 곳엔 고양이들 뿐이거든요.

 

(p. 55)

지금껏 한 번이라도 시원하게 울어본 적 없지요?

힘들고 괴로울 때는 제대로 울어야 해요.

 

(p. 137)

별이 당신의 미래를 정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이 정한 미래를 도와줄 뿐이지요.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