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멋진 집 포코포코야 어디가 1
사카이 사치에 지음, 김현정 옮김 / 꿈터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작은 멋진 집 (포코포코야 어디가 01)

사카이 사치에 글, 그림 / 꿈터

 

 

너무 예쁘고 깜찍한 책을 만났습니다.

일본에서는 130만 부 이상 판매된 인기있는 그림책 시리즈라고 하는데요, 책을 들여다보니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작고 귀여운 포코포코는 매일매일 친구들의 집을 방문하는데요, 작은 포코포코는 매일 다른 모자를 쓰고 사뿐사뿐 친구의 집으로 향합니다.

월요일에는 코끼리네 찻잔 집으로 사뿐사뿐 가서 함께 차를 즐기구요, 화요일에는 생쥐네 호박 집으로 사뿐사뿐 가서 왁자지껄 놀다 집으로 돌아가요.

이렇게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친구의 집으로 사뿐사뿐 가는 포코포코를 친구들은 즐겁게 맞이해 주는데요, 친구들의 집이 또 그렇게 이쁘고 아기자기 매력적이랍니다.

 

집 외부를 보여준 후 집 내부의 단면을 보여주는데, 그림들이 어찌나 아기자기 귀엽고 사랑스러운지 보는내내 즐거웠어요.

 

 

 

 

맛보기로 살짝 코끼리의 찻잔 집 내부를 보여드립니다. 하하하.

예쁜 찻잔들이 가득하죠? 포코포코는 홍차를 마시면서 홍차 목욕탕에서 목욕도 즐기고 있네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포코포코의 수레에는 친구가 준 멋진 선물이 가득해요.

 

예쁘고 사랑스러운 그림, 글밥의 양은 적당하고 쉽고 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도 등장해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너무 좋을 듯한 그림책이었어요.

그리고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매일 다른 친구집을 방문하는 포코포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요일에 대한 개념도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포코포코야 어디가 시리즈는 현재 3권까지 출간이 되었는데요, 나머지 책들도 마련해서 책장에 꽂아두려고 생각중이에요.

아기가 크면 함께 이 책을 넘기면서 포코포코와 친구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우리 아기는 어떤 친구의 집을 가장 마음에 들어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 네이버카페 <처음 시작하는 책육아>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