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살 의혹

 

조선의 3대 악녀 = 장녹수, 정난정, 장희빈

 

연산군이 폐위당하고 진성대군은 제11대 중종으로 즉위했다.

그러나 우유부단하고 힘이 없었던 중종은, 공신들의 주장을 꺽지 못하고 사랑했던 부인 단경왕후 신씨를 폐비시켰다.

크게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7일의 왕비>라는 드라마에서 연우진이 중종, 박민영이 단경왕후 신씨, 이동건이 연산군을 맡아 연기했다.

지금 다시 드라마 소개를 보니, 중종을 긍정적인 인물로 기재해 두었다.

 

중종이 승하하자 그의 장남인 세자 호는 슬픔에 닷새 동안 아무것도 먹지도 마시지도 않았다고 한다.

그만큼 그는 효자였는데, 불행하게도 계모를 잘못 만나 짧은 생을 마감하게 된다. 물론 문정왕후가 인종을 독살했다라는 것이 진실인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문정왕후의 행동을 보면 이해할 수 없는 부분들이 많았다고 한다.

인종은 문정왕후의 아들인 이복동생 경원대군에게 왕위를 잇게 하기 위해 아들을 낳지 않았다고 하는데, 정말 착한 사람이었다.

 

그렇게 인종이 8개월 정도의 짧은 재위 기간을 남기고 승하하고, 경원대군이 명종으로 즉위한다.

어린 나이였기에 어머니인 문정왕후와 외삼촌인 윤원형이 권력을 누리며 사리사욕을 채우고 백성들은 궁핍해져 갔다.

 

드라마 <여인천하>를 검색해 봤다.

문정왕후 역을 전인화, 정난정 역을 강수연, 윤원형 역을 이덕화가 연기했다.

그들은 대단한 권력을 휘두르며 악행을 벌였고, 인종이 세자였을 때 불태워 죽이려는 시도까지 했다고 한다.

 

좋은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들만 있다면 좋을 텐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인종, 왜 그리 착한가요?

그래도 문정왕후가 죽은 후 정난정과 윤원형도 마지막엔 불행하게 죽었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다.

 

※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