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외전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중록 외전

처처칭한 / 아르테

 

 

-

내가 사실은 로맨스 소설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잠중록>이 외전으로 돌아왔다.

<잠중록>은 가족을 죽인 누명을 쓰고 도망다니던 황재하가 기왕 이서백을 만나 그 주변의 미스터리한 일들을 풀어내고, 결국 자신의 누명마저 벗기게 되는 이야기...

그런 와중에 차갑던 이서백의 마음을 황재하가 훔쳐버린 이야기... 이다.

하하하.

 

-

이제 행복한 일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잠중록 외전>에서 혼례를 앞둔 이서백과 황재하는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된다.

돈황의 충의군 절도사로 간 왕온이 자신의 칼 '청애'로 거안국의 사신을 잔인하게 죽이고, 자신의 부하 두 사람까지 찔러 한 명은 죽고 한 명은 상해를 입었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왕온이 동일한 시간에 거안국의 사신과 부하를 각기 다른 장소에서 찔렀다는 점이었다.

한 곳은 성 안이었고, 한 곳은 성 밖이라 동시에 두 장소에서 사건을 일으키기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한데 말이다.

황재하는 실종된 왕온을 찾고, 그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돈황으로 향한다.

 

-

사소한 것도 허투루 보지 않는 황재하는 여전히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 추진력을 자랑한다.

황재하는 그렇게 위험에 빠져 위급한 상황에 처했고, 그 순간 거짓말처럼 사막 한가운데서 기왕 이서백이 나타난다.

 

아, 이렇게 또 내 가슴을 설레게 하다니...

정말 외전이 생각보다 얇은 게 너무나 안타깝도다...

 

당연하지만 이번 사건도 깔끔하게 클리어한 황재하, 그런 그녀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이서백...

이제 정말 둘 앞에 꽃길만 남았구나. 에헤라디야... ^^

 

마지막까지 날 두근두근 설레게 하고, 헤벌쭉 웃게 만든 잠중록을, 이서백과 황재하를 이제는 정말 떠나보내야 한다니 안타깝다.

 

참, 책의 마지막에는 외전에 걸맞게 이서백과 황재하의 결혼 후 이야기까지 담겨 있어 너무 즐겁게 읽었다.

그들을 쏙 빼닮은 아들과 딸, 너무 귀엽다.

특히,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불행하다고 여기는 '현담'아, 힘내!!! ^^

 

 

나도 네가 마음에 걱정을 안은 채로 혼례를 올리게 하고 싶지는 않구나.

우리의 큰 경삿날에 어찌 네가 다른 남자의 생사를 걱정하게 둘 수 있겠어.

다녀오거라. 두 달의 시간을 주마.

두 달 안에 이 사건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내 그대에게 아주 실망할 것이야, 기왕비 전하.

_ 32쪽

 

 

"아무튼 여전히 의문투성이네요."

황재하는 비녀를 뽑아 탁자 위에 그림을 그리며 정리해 나갔다.

성 안과 밖, 각기 다른 두 곳에서 삼경에 동시에 일어난 두 사건은 관련이 있어 보이지만, 시간적으로는 서로 충돌하고 있었다.

도대체 어떻게 연결된 사건일까?

_148쪽

 

 

이토록 아리따운 여인이, 어쩜 이리도 완강한 것인지...

하지만 이처럼 완강한 여인이 아니었다면, 세상사로 차갑게 굳은 그의 가슴을 녹이고 기어이 그의 인생 속으로 뛰어들 수 있었겠는가.

_ 154쪽

 

 

아버지는 너무 용맹했고, 어머니는 너무 총명했다.

그런 두 사람이 연합했으니, 그 앞에서 장난치고 소란 피울 기회가 어디 있겠는가.

게다가 이제는 동생까지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었다...

이현담은 울면서 생각했다.

'이 집에서 제일 서열이 낮은 사람은 나였던 거야!'

_ 261쪽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