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서 이 사건이 일어난 한여름 그날이 그야말로 특이점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그전까지는 단숨에 꼭대기까지 오르려고 했다.

지금 오르는 곳이 어딘지도 모르고.

 그런 나에게 그 수십 시간은 숨을 돌릴 수 있는 스위치백이었다.

그렇다... 멋진 말이다. 스위치백...

거기서 나는 일단 후퇴했다.

백back한 것이다.

그래서... 사랑을 했다.

나이값도 못하고. 풋내기처럼.

그리고... 그 뒤로 쭉... 다시...

나는 더 급격한 오르막길을 오르고 있다.

 앞뒤 재지 않고...

오르고 있는 것이다.

내가 지난 길은 언젠가 썩어 없어진다.

그 페선처럼 자연으로 귀환할 것이다.

더는 돌아갈 일이 없다.

아마 죽기 전까지, 두 번 다시...

그럴 기회는 없다.

 

 

 _ 431쪽

 

 

 

드디어 범인이 밝혀지나... 했건만...

사건은 해결되지 않았고, 시간은 흐르고 흘러 관련된 사람들의 상황도 많이 달라졌다.

 

이 화자, 사사키는 어떤 사람인 걸까?

그는 왜 이런 기록을 남긴 걸까?

 

조금 남은 마지막에서

어떤 이야기를 듣게 될까?

대략 50페이지 정도 남았는데, 알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다.

하하하.

어서 계속 달려봐야겠다...

 

 

 

*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