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도 말했던 억측인데 말이야.

이 삼성관은 안과 밖이 반대로 돼 있어.

바깥 뜰은 인공적이야.

인간의 상징으로서 저 오리온 동상이 세워진 것 같아.

자연은 배제되었고 뜰은 온통 콘크리트 일색.

정확한 평면, 사각형.

더구나 네 모퉁이에 세워진 미너렛.

이게 인간계의 인상이지.

그런데 삼성관 안으로 한 발짝 들어가면 통로에는 자연을 모방한 화단이 나와.

식물이 자연의 상징이겠지.

더욱이 가장 중심에는 플라네타륨으로 우주를 표현했어.

실제와 반대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확장돼야 하는데, 딱 반대야.

 

_ 152쪽


 

특이한 삼성관의 구조, 사건과 관련이 있는 걸까?

 

여하튼, 참 사람이 두 명이나 죽었는데도 무언가 이 곳은 큰 감정의 동요가 없는 듯 하다.

외출을 하는 사람, 당구를 치는 사람...

 

제일 특이한 사람은 천재 수학자인 덴노지 박사이려나...

그리고 그가 한 "리쓰코는 이미 죽은 거나 마찬가지인 여자였지."라는 말...

무슨 의미일까?

 

 

 

* 리딩투데이에서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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