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노부인들이 도대체 무슨 능력으로

이 호텔에 묵을 수 있죠?

 

 

애거서의 소설 속에 자주 등장하는 사보이 호텔과 리츠 호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국 최초의 대규모 최고급 호텔이라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보이 호텔',

사보이 호텔의 총괄 매니저로 영입된 사람은 호텔리어 '세자르 리츠'였고,

리츠는 나중에 사보이 호텔에서 해고된 후

해외 주요 도시에 리츠 호텔을 세우고,

1906년에는 런던에도 리츠 호텔을 세웠다.

 

애거서의 소설 <비둘기 속의 고양이>에는 리츠 사보이라는 호텔이 등장한다.

작가는 사보이 호텔도, 리츠 호텔도 애거서가 애정했던 호텔로,

아마 두 호텔 모두에게 공평하게 애정을 드러낸 것이 아닐까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애거서의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호텔은 "버트램 호텔"이다.

소설 <버트램 호텔에서>에서 호텔 자체를 마치 주인공처럼 내세우고, 호텔 자체에 개성을 부여했다.

 

+++

런던에 있는 사보이 호텔과 리츠 호텔을 검색해 봤다.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멋진 곳이었다.

언젠가는 꼭 가 보고 싶다. 하하하.

 

지금까지 애거서 크리스티, 혹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과 관련된 16가지 단서 중 8가지를 읽었는데,

모두 흥미진진하다.

 

외국의 추리소설, 특히 현 시대가 아닌 과거가 배경인 소설들을 읽을 때는 소설에서 일어나는 사건 자체에만 집중하게 된다.

배경에 대해서는 읽으면서도 그냥 관심을 깊게 두지 않았다.

어쩌면 그 배경에 대해 내가 아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감흥이나 느낌없이 사건에만 집중하려 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읽고난 후에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을 읽는다면,

사건 뿐만 아니라 인물이나 배경, 인물들 간의 대화까지 관심있게 볼 수 있을 것만 같다.

 

 

*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