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숨쉬고 물드는 제주도 531 - 165개의 스팟 ·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 월별 2박 3일 코스 52주 여행 시리즈
현치훈.강효진 지음 / 책밥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는 가족 모두가 함께 가고픈 제주도.

물론 제주도 가는 것이 어렵고 힘든 일은 아니지만, 코로나 상황 플러스 5개월 갓난쟁이 아기를 육아중이라 제주여행은 미루고 미루는 중이었다.

그래도 늘 마음 속 여행 1순위는 제주도라, 새롭게 나온 <52주 여행, 숨쉬고 물드는 제주도 531>을 보자마자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제목에 적힌대로, 매월 새로운 주가 시작될 때면 여행 테마와 장소를 알려준다.

안내하는 코스의 지도가 표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QR코드가 있고 지역도 표시되어 있으니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다.

버스터미널이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방법, 운영시간, 입장료 등의 기본적인 정보도 기재되어 렌트카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해당 스팟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65개의 스팟과 366개의 다양한 여행지들이 소개되어 진짜 52주 정도 제주에 살아야 하는 것 아냐? 라는 생각도 들었다.

아님, 한달살기라도... ^^

 

볼거리, 먹거리 스팟을 소개하는데 어찌나 가고 싶은 곳이 많은지, 처음에는 인덱스로 표시를 하다가 나중에는 그냥 네이버 지도에 바로 표시를 했다.

(참고로, 네이버 지도에서 식당 혹은 장소를 검색해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나만의 리스트가 만들어진다.)

아무래도 지도상에서 해당 장소들을 체크해 두면 나중에 실제 여행을 할 때 여행 코스 짜기가 훨씬 수월할 듯 같아서였다.

 

월별로 주마다 새로운 테마와 여행 장소가 소개되기 때문에, 해당 계절에 어울리는 여행지를 고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물론 언제 가도 좋은 곳들이 많지만, 그래도 해당 계절을 제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방문하면 여행에서의 기쁨이 배가 되지 않을까.

 

 

 

 

 

에는 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섭지코지', 봄 향기가 가득한 드라이브 코스 '녹산로', 캠퍼스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제주대학교 벚꽃길' 등에서 봄을 만끽하고,

여름에는 수국들이 가득한 '카멜리아 힐', '안성리 수국길', 분홍색 연꽃과 수련이 가득한 '연화지', 아니면 제주의 깨끗한 바다나 시원한 동굴로 가는 것도 좋겠다.

가을에는 단풍 명소 '천아계곡', 한라산 650m쯤 자리한 '관음사'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것도 좋고,

겨울에는 감귤체험이나 진분홍 동백꽃이 가득한 '휴애리'에서 사진도 찍고 다양한 체험을 해 봐도 좋겠다.

 

해당 스팟 설명뿐 아니라,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세트세트로 같이 즐기면 더더욱 좋을 것 같다.

 

제주도 여행을 한 지 한4년 정도 지난 것 같은데, 그때 내가 잘 몰랐던 건지 아니면 새로운 곳이 자꾸 생겨나는 것인지, 몰랐던 장소들이 너무 많았다.

 

잠시 언급했지만, 지금 당장 제주도로 떠나기는 내 상황의 여의치는 않다.

당장은 못하지만, 이 책을 통해 체크해 둔 여행 스팟과 맛집, 예쁜 카페들을 꼭 가보고 싶다.

아기가 아장아장 걷고, 코로나 상황이 좀 더 좋아진다면 그땐 꼭꼭 다 가봐야지...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