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마법사 아하부장의 매직 레시피
아하부장 지음 / 프롬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요린이이다.

뭐, 요린이지만 백파더에 나오시는 분들보다는 덜 요린이라고 말하고 싶어 입이 들썩이고 있지만...하하하

 

요린이지만 나의 어머니는 요리 고수시다.

그런 어머니도 나에게 요리를 가르쳐 보려고 하시다가 몇 번이나 포기하셨다.

그렇게 나는 결혼을 했고, 여전히 요리는 잘 못하고 잘 하지도 않는 불량주부가 되었다.

 

그래도 '도전'을 외치며 요리책을 사거나 블로그를 보고 음식을 해 본 적도 있었다.

물론 대참패로 끝났고, 남은 음식을 어찌하지 못해 울며 겨자먹기로 겨우 다 먹었다.

그래서 당시 깨달은 건, 아무리 레시피가 있어도 그걸 제대로 만들어 낸다는 건 너무 어려운 일이구나라는 것...

 

-

그런데, 이런 나라도 정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책을 만났다.

바로 인기 유튜버 아하부장의 《매직 레시피》!!

평소 유튜브를 잘 보지 않아서 어떤 분인지 사실 몰랐는데, 책을 보자마자 신랑이 언젠가 나에게 아하부장의 요리 동영상을 보낸 적이 있다고 하며 관심을 보였다.

신랑은 평소에는 전혀 내 책에 관심이 없는 편임^^

 

그럼, 아하부장의 황당할 만큼 간편하고 가성비 좋고 맛있는 요리 세계로 출발!!!!!

 

# 우선 좋았던 것은,

책의 초반 '마법 요리 재료' 부분에 많은 기본 재료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었다.

요리를 어느 정도 하는 사람들은 잘 알지도 모르지만, 나처럼 요린이들은 양조간장과 진간장, 국간장의 차이도 잘 모른다.

나는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진간장 하나로 국도 끓이고 밥도 비벼먹고 여기저기에 넣어 먹었었다.

 

# 그리고 아하부장의 레시피가 다른 요리책과 다른 점이라면, 아마도 MSG 사용에 유연하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조미료 사용을 무슨 큰일처럼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어른들 중에 많으신 듯ㅎㅎ), 아하부장의 레시피들에는 간편하게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해 다양한(?) MSG 조미료 사용을 권장한다.

요리 고수라면 모르겠지만, 요린이의 입장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어쩌면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위한 갖가지 재료를 준비하는 중에 포기 선언을 할지도 모르겠다.

 

# 그러나 그러나 무엇보다 역시 가장 좋은 점은, 레시피가 간단하는 것이다.

레시피 순번이 길어도 5를 넘지 않는다. 😆

요리책 초반에 계량의 중요성을 언급해 주셨는데, 대부분의 요리 레시피는 기본적으로 재료를 준비한 후 소스 재료를 계량해서 넣기만 하면 되게끔 되어 있다.

거기에 '매직 레시피'라고 해서 정말 마법같은 팁들까지 소개해 놓으셨다.

 

60여 개의 집밥 레시피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마법 소스 레시피까지~

한식, 양식, 간단한 반찬은 물론이고, 식당에서 먹는 것 같은 다양한 음식 레시피도 소개되어 있는 《매직 레시피》.

아하부장의 매직 레시피와 함께라면, 이토록 다양한 MSG가 있다는 것에 놀라고, 그래서 이토록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가 내 손에서 뚝딱 만들어진다는것에 더 놀라는 마법같은 경험을 할 수 있지 않을까.

 

15분 안에 뚝딱 만드는 맛있는 집밥!!!

야, 너두 할 수 있어!!!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