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 - 다둥이 의사엄마의 똑소리 나는 이유식 솔루션
민아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100일도 안 된 아가라 '이유식'은 조금 먼 이야기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지만, '이유식'에 대한 괜한 두려움은 있던 터라 검색을 하거나 지인들에게 알음알음 물어보고 있었다.

그리고 아무래도 첫 아가라서 시판 이유식을 사 먹이기보다는 없는 솜씨로라도 직접 해 먹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괜찮은 레시피가 담긴 이유식 책이 없나 살피던 중에 발견하게 된 책은 바로 <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이었다.

  

 

책을 지은 민아림 원장은 세 자녀의 엄마로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면역치료를 하는 의사 선생님이다.

의사 선생님이 지은 이유식 레시피라니, 뭔가 더 아기에게 유익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목차를 보면, '초기 1단계 이유식' 레시피가 나오기 전에 먼저 '튼튼 이유식 기초 가이드'가 나온다.

 

초보 엄마라서 사소한 의문점들에 대한 명쾌한 대답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었다.

너무 기본적인 것이라 이런 걸 물어봐도 되나 싶은 내용이나, 혹은 같은 질문에 여러 다른 대답들이 나오는 경우에는 어떤 걸 취해야 할지 난감하던 경우도 있었다.

 

그런 이유식과 관련된 궁금증에 대해 현직 의사선생님이 직접 답을 해 주시니, 이것만큼 마음든든한 것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아주 기초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식을 언제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150일경이라고만 알고 있었다.

책에는 이유식을 언제부터 시작할지,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기본적인 것부터 채소, 과일, 고기 등 식재료와 관련된 궁금증도 풀어준다.

아토피 증상이 있는 아기의 이유식에 대한 부분은 조금 더 세심하게 적혀져 있어서, 아토피 아기가 있는 엄마라면 더 도움이 될 듯 하다.

 

 

아기의 첫 이유식으로 좋은 쌀미음 레시피가 처음으로 나온다.

사진과 설명이 깔끔해서 나중에 실제로 만들 때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레시피를 보니 어려울 것은 없어 보였지만, 나처럼 요린이들은 시작도 하기 전에 겁을 먹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보기 좋게 설명이 되어야 접근이 편하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이유식 시작 전 기초가이드에 여러 내용이 나온다.

기본적인 설명 외에도 아래 박스에서도 궁금한 내용들을 설명해 준다.

또 참고할 수 있게 초기 1단계 한달 식단표도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다.

 

임신과 출산을 겪은 뒤 만난 새 생명 예쁜 우리 아가, 하루하루 쉽지 않았지만 어찌어찌 벌써 70일이 되어간다.

이유식을 시작할 시기가 아직 멀었나 싶다가도, 이렇게 시간이 훌쩍 가버리는 걸 보면 눈 깜짝할 사이 이유식을 만들 때가 올지도 모르겠다.

그 전에 기초가이드를 다시 한번 잘 읽어보고 우리아가 첫 이유식을 만들어봐야겠다.

엄마가 만들기는 쉽지만, 아이에겐 건강하고 안전한 이유식~ 이 책과 함께라면 나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