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증인의 얼굴을 하고 있었다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옆집에 연쇄살인마가 살고 있다면?

내가 그 사실을 알게 되고, 그 또한 내가 자신의 범죄를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생각만으로도 끔찍하고 무섭고 긴장감이 급상승한다.

 

헨은 남편 로이드와 웨스트 다트퍼드로 이사를 오게 되고 어느날 파티에서 자신들과 마찬가지로 아이가 없는 매슈와 미라 부부를 만나게 된다.

알고보니 매슈와 미라는 헨의 바로 옆집에 살고 있었고, 헨 부부를 자신의 집에 초대한다.

헨은 집구경을 하던 중 매슈의 서재에서 과거 어느 살인사건에서 없어진 전리품인 펜싱 트로피를 보게 된다.

매슈가 그 살인마라고 확신한 헨은 매슈의 주위를 맴돌며 그를 지켜보고, 어느날 그가 또다시 범죄를 저지른 현장을 목격한다.

헨은 곧바로 신고를 하지만 과거 이력 때문에 그녀의 증언은 큰 신빙성을 얻지 못했고, 이후 매슈 역시 헨을 더 신경쓰고 지켜보게 된다.

 

'헨, 위험해, 그만해!!!!'

책을 읽는동안 몇 번이나 이 말을 외쳤는지 모르겠다.

잔혹한 살인마를 미행하고 지켜보며 주변을 맴돌다니, 그녀에 대한 걱정과 긴장감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그런데 오호~

헨의 너무나 무모한 행동에 다소 뻔한 스토리를 생각했던 내게, 이후의 전개는 정말 신선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전개로 흘러가기에 다음 이야기들이 더욱 궁금해졌다.

거기다 뻔하지 않은 전개임에도 등장인물 각각의 심리 묘사 및 이어지는 이야기들은 여지없이 긴장감이 넘쳤다.

 

무엇보다 잔혹한 살인마임에도 매슈에게 안타까운 감정이 계속 생겨나 당황스러웠다. 아마도 정상적이지 못한 어린 시절을 겪어냈던 매슈에 대한 안쓰러움 때문이었을 거다.

그리고 어쩌면 그 끔찍한 어린 시절 때문에 그는 나름의 규칙을 가진 살인마가 된 것일테니 말이다.

책의 띠지 문구처럼, 책을 덮은 후 이 무시무시한 미치광이에게 푹 빠져 버렸다.

끔찍한 미치광이에게도 무한한 매력과 안쓰러움을 부여해 버린 대단한 작가, '피터 스완슨'!!

묵혀 뒀던 그의 초반 두 작품을 이제는 펼칠 때가 온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