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 조선혼인금지령 1
천지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이 조선 땅에서 7년간 사랑을 금지하면, 어떻게 될 것 같소?"

인기 웹소설이자 별점 9.9 웹툰 원작인 《금혼령》의 종이책이 다시 출간되었다.

이런 소설을 왜 이제야 읽었을까 싶을만큼 캐릭터들이 다 매력적이고 내용도 너무 재미만점이었다.

이조판서 예현호 대감의 첫째 딸인 '예현선'은 얼마 후 있을 자신의 혼례로 무척 행복하다.

그녀의 정혼자는 '이신원', 이신원은 혼례 전날 몰래 현선의 집으로 가서 그녀의 모습을 확인했고, 그녀를 행복하게 해 주리라 다짐하며 집으로 돌아갔다.

그런데, 혼례 전날... 현선의 방에 괴한이 침입해 그녀를 죽이려 한다. 그러나 다행히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챈 현선은 도망쳤고, 괴한을 피해 도망가다 낭떠러지에서 굴러 떨어진다.

한편, 궁 안의 세자 헌과 세자빈 안씨는 한 쌍의 원앙처럼 서로를 사랑하는 사이였다. 그러나 이 밤, 세자빈 안씨의 방에 자객이 들었고, 밧줄 고리에 그녀의 목을 걸어 자살한 것처럼 꾸며 살해한다.

세자빈 안씨와 예현선은 태어난 일월시, 즉 사주팔자가 같았는데 이렇게 둘은 허망하게 죽는 걸까...?

세자빈 안씨는 죽고 말았지만, 현선은 다행히 저잣거리의 궁합쟁이 개이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했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현선은 이전까지이 자신의 삶을 버리고 개이를 따라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로 결심한다.

혼인날, 신원은 자신 앞에 있는 여자가 현선이 아니라는 걸 깨닫고 진짜 예현선이 어디 있는지 묻는다. 그 순간, 세자빈 안씨의 죽음으로 새로운 세자빈을 찾기 위해 조선에는 금혼령이 떨어진다.

그리고 7년 후... ^^

세자빈 안씨를 여전히 잊지 못하는 왕 이헌은 여전히 비를 맞이하지 않은 채 폭군이 되어 버렸고, 7년이나 계속되는 금혼령으로 나라 안은 혼돈 그 자체였다.

자유연애가 금지된 시대, 사랑하려면 무조건 혼인을 해야 하는 시대에 국가에서 사랑을 금지해 버린 여파는 엄청났다. (P. 65)

왕의 곁에는 의금부도사가 된 이신원이 함께였다.

그리고, 좋은 집안의 여식이었던 예현선은 뛰어난 말솜씨와 눈치로 불법 혼인 사기꾼 '예소랑'이 되어 한양으로 돌아온다.

소랑은 사기꾼으로 신원에게 체포되지만, 너무 뛰어난 사기본능으로 왕을 뵙게 되는 처지에 이른다.

하지만 왕 앞에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고 입을 떨어대는 소랑, 그녀는 왕이 세자빈 안씨의 귀기로 힘들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순간의 위기를 모면하려 빙의 연기까지 펼치고, 왕의 임시 궁녀로 주5일 궐 근무를 명 받는다.

이렇게 운명의 세 사람이 만나게 되고, 함께하게 되었다.

왕은 소랑을 보고 뭐 이런 여자가 다 있어, 하는 마음이지만 점점 그녀를 더 애틋하게 바라보게 된다. 괜히 신경을 쓰게 된다. 신원 역시 소랑이 점점 마음에 들어온다.

소랑은 신원이 자신과 혼인을 하려던 버드나무집 도령이었다는 걸 알게 되지만, 자신의 정체를 밝힐 수는 없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이런 남자들이 있나요?'라며 몇 번을 혼자 중얼거렸는지... ^^;;

이헌도, 이신원도 뭐 엄청 잘생기고 몸도 좋고 좋은 건 다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 멋진 남자 둘이서 소랑을 두고 은근 대결을 펼친다. 근데 (말로만) 연애 박사인 소랑은 제대로 눈치채지는 못한다.

소설에서 이들의 삼각 로맨스도 재미있지만, 악인들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시시각각 긴장을 늦출 수도 없다. 소랑을 죽이려고 한 서씨 부인은 죽었다고 생각했던 예현선과 닮은 소랑이 한양에 나타나자 다시 음모를 꾸미려고 하고, 세자빈을 죽인 배후인 병판 역시 왕과 소랑을 예의주시하고 있었다.

죽은 폐빈의 원혼이 나온다라는 소문이 돌고, 진상을 밝히기 위해 신원과 소랑은 조사를 시작하고, 비밀을 찾아내려는 찰나... 신분이 수상한 궁녀를 찾으라는 명을 따르던 내금위장은 소랑을 그 수상한 자로 판단하고 옥에 가둬 버린다.

두두두둥~

소랑,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직면?

소랑은 도대체 누구?충격에 사로잡힌 이신원!!!!!

2권에 계속~~~.....

그렇다. 위기의 순간에 1권이 끝났다.

소랑은 이 위기를 어떻게 모면할지, 그들을 위협하는 나쁜 무리들은 또 어떤 음모로 긴장을 줄지 궁금하다.

그리고 소랑의 마음은 어디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