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춘부의 죽음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5
M. C. 비턴 지음, 문은실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평화롭고 조용한 마을 로흐두, 해미시가 스트래스베인 경찰서로 차출되자, 로흐두 마을에서는 해미시를 다시 마을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 범죄가 있는 것처럼 꾸미자는 의견들이 나온다. 마을 사람들을 모아 의견을 모으도록 주도한 사람은 화류계 출신으로 이 마을에 이사온 '매기 베어드'와 그녀의 조카 '앨리슨 커'였다.

그 후 로흐두 마을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자잘한 범죄들이 계속해서 일어나자, 해미시는 다시 마을로 돌아오게 된다.

해미시의 귀환을 축하하는 마을 사람들의 파티에서 매기를 처음 본 해미시는 그녀에게서 좋은 감정을 받지는 못한다.

 

- p. 32

제 생각을 말해 볼까요? 제 생각에는 그 늘어진 마을 놈들이 이 멍청이를 도로 데려가려고 범죄를 꾸며 내고 있는 것 같단 말입니다.

 

파티에서 문득 매기는 거울을 통해 현재 자신의 망가진 모습을 보고 놀라고, 젊은 시절의 화려하고 아름다웠던 시절로 돌아가려는 계획을 세운다.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후 매기는 최고의 건강관리시설과 최고의 성형외과 의사의 도움으로 몰라보게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마을로 돌아온다. 그리고 젊은 시절 한때 사랑했던 남자들 중 자신에게 청혼할 가능성이 높은 남자 4명을 집으로 초대하고, 조카 앨리슨에게 유리했던 기존 유언장을 바꾸겠다라고 말한다.

곧 남자 4명이 매기의 집에 도착해 머무르던 어느날, 매기가 탄 차가 불길에 휩싸이고 차 밖으로 매기를 끌어내봤지만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남자 4명은 모두 재정적으로 힘든 상황으로 매기의 돈을 노리고 있었고, 앨리슨 역시 자신을 함부로 대하는 매기에게 화가 나 있었고 매기의 재산이 자신의 것이 되기를 바라고 있었다.

해미시는 살인범이 평소 매기가 심장이 약하다는 걸 알고 고의적으로 심장발작을 일으켜 매기를 죽게 하였다라고 생각하고, 이 건을 살인사건으로 판단한다.

이후에 앨리슨마저 차량의 브레이크가 고장나 죽을 뻔한 상황을 겪게 되는데...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해미시를 한껏 무시하면서도 해미시의 공을 가로채던 블레어 경감 대신 이번 편에서는 이언 도나티 경감이 살인 사건을 지휘한다. 블레어 경감보단 사건 해결에 더 적합해 보이는 질문들을 하고 해미시의 의견도 약간 경청해 주는 듯 하지만, 이상하게 해미시는 블레어 경감이 살짝 그립다.

 

또 프리실라는 해미시가 앨리슨의 운전을 도와주기 위해 그녀의 집을 매일 드나들자 약간의 질투를 보인다. 그리고 해미시는 그런 프리실라를 놀리며 자신이 프리실라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에 안도한다. 그녀와의 우정이 참 소중해, 라고 생각하며 말이다.

그러면서도 프리실라가 런던으로 떠나는 날이 되자, 프리실라를 배웅하려고 차를 몰고 기차역이 있는 인네버스까지 가서 프리실라에게 인사를 하고 타우저의 담요까지 줘 버린다.

아니라고 애써 생각하지만, 프리실라에 대한 해미시의 마음은 유효한 것만 같다.

 

물론 여차여차해서 이번 사건 역시 해미시가 해결한다. 훌륭할 것 같았던 이언 도나티 경감 역시 해미시의 의견을 조금씩 무시하고 그의 공도 가로채 버린다. 역시나....ㅋㅋ

 

참, 다음편부터 해미시와 프리실라의 관계에 조금은 변화가 있을 것 같다. 전편에서 만난 나쁜 남자로 인해 프리실라의 집에 큰 변화가 생겼고, 프리실라가 이제는 로흐두 마을에 계속 머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살인사건도 흥미진진하고, 해미시와 프리실라의 관계는 더 흥미진진하다.

 

- p. 241

자네한테는 살인을 끌어들이는 재주가 있는 것 같단 말이야.

만약에, 이를테면 여기에 또 다른 큰 범죄가 일어난다면 말이야. 그리고 그때 자네가 스트래스베인에 나를 사건에 넣어 달라고 청한다면, 나로서는 고마운 마음이 들 거야.

-

좋습니다. 다음번 일이 터졌을 때 경감님을 청하죠. 하지만 다음번은 있을 수 없다고 장담합니다. 그랬다가는 마을 이름을 로흐두에서 살인 마을로 바꿔야 할 테니까요!

 

안타깝게도 해미시의 바람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 죽음 시리즈는 아직도 많이 남아 있으니 말이다.

정말 조용하고 한적한 이 로흐두 마을에, 유독 살인사건이 이렇게도 많이 일어나는 이유는 정말 무엇일까?

김전일처럼 해미시도 정말 살인을 끌어들이는 걸까?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