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에스더 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앗, 커다란 귀와 동그란 눈을 가진 이 토끼~ 너무 사랑스럽고 예쁘다. 핑크핑크한 표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속에는 사랑스러운 버니들이 나온다.

귀엽고 세련된 핑크빛 리본버니, 워커홀릭 옐로우버니, 장미를 들고 다니는 로즈버니, 작은 일에서 즐거움을 찾는 라벤더버니, 조용하고 생각이 깊은 크림버니가 있다.

작가는 한국인 부모님 밑에서 자랐지만 LA에서 태어나고 도쿄에서 10대를 보내는 등 이민자 2세로 자라나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하는 외로움과 정착하지 못하고 느끼는 정체성 혼란으로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그렇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외로움과 슬픔을 스스로 다독였던 마음은 에스더버니를 탄생시켰다.

이제는 나 자신의 눈치를 보고,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돌보기로 결심하면서 말이다.

그래서였을까,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에스더버니들은 우리에게 때로는 힘을 주고 때로는 위로가 되는 문장들을 전해준다.

 

 

<내 인생을 채워 가는 건 나만이 할 수 있어요>

내 인생을 계속 그려 보세요!

나 자신 자체가 예술가이자 예술이에요.

어설퍼 보인다고 해도

단 하나밖에 없는 가치 있는 작품이에요.

 

 

<타인을 너무 이해하려고 하지 마세요>

인간관계에서 이해가 가지 않아서 의문을 갖게 되는 일이 있어요.

상대를 너무 이해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처음부터 그런 특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에요.

내가 상대방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이해할 필요는 없답니다.

그 시간에 나의 평화와 행복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해요.

 

<나쁜 상황에 오래 빠져 있지 말아요>

상황이 좋지 않을 때 너무 오랫동안 그 상황에 빠져 있지 마세요.

나쁜 상황에 처한 자신에 취해 있는 건 위험해요.

한 발자국 멀리 떨어져서

그 상황에 대해 객관적인 판단을 하고 해결하는 편이 스스로에게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나의 솔직한 모습을 싫어하지 말았으면 해요>

저는 겁쟁이입니다. 외향적으로 보일지도 모르겠찌만.

늘 상대방에게 멋진 모습을 보이기 위해

치장해둔 꽃 뒤에 살그머니 숨어 있어요.

누군가 숨어 있는 나의 진짜 모습을 보고 싫어할까봐 두려워요.

하지만 웅크린 내 모습을 보여주는 것보다

솔직한 모습으로 다가가는 게 먼저라는 걸 알고 있어요.

------------------------------------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며, 어쩌면 자연스레 나보다는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선택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상대방을 이해할 수 없는 상황도 생기고 나를 억제해야 하는 일들도 발생한다.

또 남에게 멋지고 외향적인 모습을 보여주려고 솔직한 진짜 내 모습을 숨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

에스더버니는 그런 나에게 스스로를 사랑하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여러 조언들을 해 준다.

에스더버니의 진심 가득한 문장들은, 캐릭터를 내세운 에세이들이 조금 가볍지 않을까 생각했던 우려를 깨끗이 날려 버렸다.

나 또한 에스더버니의 말처럼 지금부터는 조금 더 나 자신을 아껴주고 싶다. 나 자신을 더 사랑하고 싶다. 내 취향과 내 방식을 존중하고 내 마음에 더 귀 기울일 수 있는 그런 내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 한없이 따뜻하고 귀여운 버니들의 위로의 문장들이 끝난 후엔 작가님의 스케치(드로잉)와 인터뷰 내용도 볼 수 있으니 끝까지 책에서 눈을 떼지 말 것~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