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기묘한 러브레터
야도노 카호루 지음, 김소연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책의 담당 편집자가 원고를 읽은 후, 도저히 카피를 쓸 수 없었다라는 평을 남긴 책, <기묘한 러브레터>를 읽었다.

이야기는 페이스북 메시지로 이루어져 있다.

'미즈타니 가즈마'라는 남자와 '다시로 미호코'라는 여성이 페이스북 메시지를 서로 주고 받으며 과거의 추억을 이야기한다.

미즈타니는 미호코와 약 30년 전에 대학 연극부에서 만났다. 연극부 부장이었던 미즈타니와 신입생이었던 미호코는 같은 연극부원으로 지내던 중 연인이 되어 결혼을 약속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결혼식 당일, 신부인 미호코는 식장에 나타나지 않았고 그렇게 그들의 인연은 끝나 버렸다.

- 그리고 이렇게 30년이 지난 후, 미즈타니가 미호코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며 다시 인연이 시작된 것이었다.

책은 그렇다할 느낌을 주지 않은 채 잔잔하게 흘러갔다. 아름다웠던 대학 시절이나 그들의 연애 시절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왜 미호코가 결혼식 당일날 사라져 버렸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점점 커져간다.

그리고 당시 그들이 서로에게 털어놓지 않은 사실들이 이제서야 드러나면서, 이런 오해 때문에 결혼이 깨진 건가 라며 나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쳐 갔다.

그런데, 이런...

미호코가 왜 결혼식에 나타나지 않았는지, 미즈타니의 페이스북 계정이 중간에 왜 바꼈는지 등에 대한 실마리가 풀리면서 경악할 만한 진실이 드러난다.

나의 한 글자 평.

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