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맘마미아 가계부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어느새 2019년 10월을 맞이했다.

이제 2019년의 날들도 얼마 남지 않았고, 벌써 2020년의 가계부나 다이어리를 준비할 시기가 와 버렸다.

매년 초, 새로운 한 해도 멋지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꿈꾸며 새로운 가계부와 다이어리를 장만한다. 그러나 대부분 한 해의 마지막까지 가계부 혹은 다이어리를 꾸준히 쓰기란 사실 쉽지 않다.

새로운 2020년에는 네이버 넘버원 카페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 주인장 맘마미아가 지은 이 <맘마미아 가계부>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

이미 4년 연속 1등 국민가계부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고, 많은 회원이 가입한 재테크 카페 주인장이 알려주는 재테크 노하우도 체크할 수 있으니, 하나의 가계부를 선택해야 한다면 이 책을 살펴보자.

책의 표지를 넘기면 영수증을 모아둘 수 있는 '영수증 모음봉투'가 있고, 1년 12달의 수입 및 지출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한눈에 보는 가계부'가 있다.

 

본격적인 가계부를 작성하기 전에, 새로운 해에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5개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가족, 연인과 함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면서 새로운 해에 이루고 싶은 일들을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다.

가계부를 작성하기 전 준비운동으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고,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 쓰도록 하고, 이 가계부가 태어나게 된 배경인 네이버 재테크 카페를 둘러보도록 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계부를 함께 쓰며 여러 정보를 공유한다면 멈추지 않고 꾸준히 가계부를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또 책의 좋은 점!!!

매달 수입과 지출 내역을 정리한 후, 페이지의 맨 아래에 있는 이런저런 생활 TIP도 얻을 수 있다.

어쩌면 시중에 출간되는 가계부들의 작성 형태는 대부분 비슷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가계부를 쓰는 동안 멈추지 않고 꾸준히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간단하고 재미있게 가계부를 작성하고, 그렇게 조금씩 제대로 된 소비 습관을 익히는 것이 가계부를 작성하는 하나의 취지일 것이다.

2020년은 맘마미아 가계부와 함께 올바른 소비습관을 챙겨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