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위크
강지영 외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다른 컨셉의 책이 왔다.
장르 작가 8명이 각자의 스타일로 이야기를 펼쳐낸다.

특별한 인생의 의미 없이 살아가는 세 친구인 중식, 현우, 태영이 있다. 어느 날 중식은 빈그릇을 찾고 돌아오다가 갑자기 골목에서 튀어나온 사람 때문에 스쿠터에서 떨어진다. 골목에서 튀어나온 취객이 혼자 여러 소리를 하고 사라졌고, 중식은 그가 있던 자리에서 권총을 발견하고 주워온다. 그 주운 권총을 이용해 세 친구는 현금수송차량을 탈취할 계획을 세운다.
현금수송차량을 탈취하기로 한 날, 권총으로 차량의 직원을 제압하기는 했지만 그들의 계획대로 일이 풀릴리는 없었다. 그들은 도망치던 중, 그 전에는 동네에서 보지 못한 편의점 "a WEEK"를 발견하고 그 곳으로 들어갔고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협해 인질로 잡고 문 밖 경차로가 대치한다.
그리고 그들은 이상하게도 자신들에게 겁을 먹지 않는 기묘한 아르바이트생으로부터 시간도 보낼 겸 이야기를 듣기로 한다.

아르바이트생은 7개의 기묘한 이야기가 들려주는데, 조선시대 궁궐 화재 사건을 푸는 이준의 이야기, 방음 제로인 아파트에 잠입한 킬러의 이야기, 평행우주를 말하며 또다른 자신이라 주장하는 남자와의 이야기, 남편을 죽이려는 계획을 세우는 여자와 그 여자를 사랑하는 사람의 이야기, 러닝패밀리 게임과 알 수 없는 구멍에 빠지는 사람과 관련한 이야기, 죽은 남편의 저주를 풀기 위해 지옥으로 들어간 아내의 이야기, 'CEO리스크를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일명 '씨우세' 멤버인 어위크 편의점주들의 목걸이 절도사건 해결기 등이다.

각각의 이야기들이 서로 다른 작가들의 작품이다 보니, 이야기들의 스타일이나 소재가 모두 달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솔직히 '당신의 여덟 번째 삶'은 좀 어려워서 제대로 이해를 하지는 못했지만, 소재가 색달라서 좋았다.
가장 재미있었던 작품은, 방음 제로 아파트에서 목표물을 감시하게 된 킬러의 이야기였다. 이야기를 진행하는 방식이 독특했고 문장도 너무 경쾌해서 읽는 내내 웃었는데, 마지막에 밝혀진 반전에 또 한 번 박장대소를 했다. 이 책을 읽은 다른 분들도 작가님의 이름을 검색해봤다던데, 나도 검색해봤다. 작가님에게 완전히 반했다.
씨우세 클럽 이야기도 재미있었다. 씨우세 클럽의 결성 경위나 명칭도 재치있었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도 유쾌했고 마지막에 나름 감동도 있었다.

단순 단편소설의 나열이 아닌, a WEEK 편의점과 어떻게든 자그마한 연결고리가 있는 단편소설이라 더 의미있고 특색있었다.
의미와 특색뿐만 아니라, 각각의 소설이 모두 재미있고 그 소재와 장르가 다앙해서 정말 '장르 맛집'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았다.
원래 알고 있던 작가도 있지만,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훌륭한 작가를 알게 되어 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