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파니 메일러 실종사건
조엘 디케르 지음, 임미경 옮김 / 밝은세상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역자 후기를 포함하여 총 727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소설을 만났다.

제목에서부터 범죄 스릴러의 냄새가 다분한 이 책은, 20년 전 발생한 오르피아 4인 살인사건으로 시작된다.

1994년 7월 30일, 조깅을 하던 여성과 오르피아 시장 조셉 고든의 가족 3명 등 총 4명이 살해된 채 발견된다. 제스와 데렉은 수사를 통해 범인을 찾았지만 그는 도주 중 사망하고 만다.

2014년 제스의 경찰 퇴임 송별회에 스테파니 메일러 기자가 제스를 찾아온다. 그녀는 20년 전 발생한 위 '4인 살인사건'의 진범이 따로 있고, 당시의 제스와 데렉의 수사가 잘못되었음을 지적한다.

스테파니 메일러가 제스를 만나고 간 다음에 실종된 것을 알게 된 제스는 오르피아로 가고, 부모를 제외한 다른 이들은 스테파니가 취재를 이유로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종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나 스테파니의 집을 둘러보던 제스가 의문의 사람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고, 제스는 데렉을 찾아가 함께 수사해 줄 것을 제안한다.

그렇게 제스, 데렉, 그리고 오르피아 경찰서의 애나까지 스테파니의 실종 및 20년 전의 4인 살인사건을 재수사하기 시작한다.

20년이라는 너무도 긴 세월이 지났지만, 작은 휴양도시라서 그런지 다행히 당시의 사람들이 대부분 남아 있었다.

과거 사건과 관련된 사람들을 만나며 사건을 다시 재구성해보는 제스, 데렉, 애나에게 과거 수사 당시에는 드러나지 않았던 사실들이 조금씩 드러나고, 그들은 하나씩 그 의미를 찾아내며 사건의 진실에 접근해 간다.

과거 진술에서 조금씩 거짓말을 했거나, 묻혀져 버렸던 진술들이 밝혀지면서 그들은 용의자들을 특정하고, 또 그 용의자들을 하나씩 지워가며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방대한 분량에 너무나도 다양한 인물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쏟아내지만, 이전의 이야기에서 연결되어 장면이 전환되고, 그 장면 전환도 빨라서, 말 그대로 책을 읽는 사이 시간이 '순삭'되는 느낌이었다. 700페이지가 넘기 때문에 한 자리는 아니고 두 자리에서 다 읽어 버렸다. 과거와 현재, 다양한 인물들의 진술, 사연이 번갈아가며 진행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았다.

20년 전에 4명을 살해하고, 또 현재 그 사건을 추적하는 이들마저 살해한 진범은 과연 누구인가?

궁금하다면 책 속으로 gogo~~~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