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아비 - 사막의 망자들 잭 매커보이 시리즈
마이클 코넬리 지음, 이창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인' 사건으로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자신이 원하던 LA타임스에 스카우트되어 수년간 기자로 활약해 온 잭 매커보이는 어느날 해고통지를 받게 되고, 후임인 안젤라 쿡에게 업무 인수인계 및 훈련시키는 조건으로 2주일의 유예기간을 받는다.

그리고 그날, 자신이 쓴 기사와 관련해 피의자 가족에게 항의전화를 받는다.

그것은 흑인 소년이 백인 여자를 살해해 여자의 자동차 트렁크에 넣은 사건으로 경찰측에 따르면 소년이 범행을 자백했다고 했다.

잭은 소년의 사건기록을 살펴보고 소년은 살인에 대하여는 인정하는 진술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건에 대하여 조금 더 파헤친다. 그러던 중 안젤라로부터 비슷한 방식의 살인사건에 대한 자료를 받고 그 자료를 검토한 후 이 일련의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은 따로 있다라는 단서를 발견한다. 잭은 숨겨진 진상을 발견해 LA타임스를 한방 먹이겠다는 목표로 이전에 발생한 살인사건의 장소인 라스베이거스로 떠난다.

한편, 사건의 진범인 '허수아비'는 검색 기록을 통해 LA타임스의 잭과 안젤라가 자신의 존재를 눈치챈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장기를 이용해 잭을 궁지에 몰아넣는다.

요즘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자유분방한(?) SNS의 문제점이 이 책에서도 드러나는데, 허술한 비밀번호 설정의 문제점도 함께 말이다.

허수아비는 검색 기록을 통해 자신에게 다가오려는 잭과 안젤라를 인식하고, 그들의 SNS과 이메일 계정을 뒤진다. SNS를 통해 안젤라에 대한 필요한 정보는 다 구할 수 있었고, 그렇게 알아낸 간단한 정보 몇 가지로 메일 비밀번호도 뚫린다.

p. 126

남을 잘 믿는 젊은이들의 그 순진함은 언제나 카버를 감탄하게 만들었다. 아주 단편적인 사실들을 연결하면 어떤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는 말을 그들은 믿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들의 영혼을 인터넷에 노출시키고, 내키는 대로 사진과 정보를 전송하고도 아무 일 없을 것나고 믿는다. 그는 안젤라 쿡의 블로그에서 그녀에 관해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야기의 진행은 시종일관 흥미있고 긴장감이 넘친다.

잭이 진범의 존재를 눈치채지만, 진범 허수아비는 늘 그를 앞서나간다. 다행히 레이첼이 있어 잭은 몇 번의 위기상황을 넘기지만, 좀처럼 그들은 허수아비의 완전한 실체에 다가가지 못한다. 그들이 한 걸음 다가오면, 허수아비는 한걸음 물러나 진범으로 향하는 그들의 주의를 흐트러뜨린다.

허수아비의 수하가 멋대로 행동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잭과 레이첼은 허수아비를 못 잡지 않았을까, 적어도 몇 명의 희생이 더 있었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허수아비는 만만한 존재가 아니었다. 그래서 잭과 레이첼의 활약을 바라보는 내내 긴장하고 긴장했다.

사실 작가님의 작품은 '해리 보슈' 시리즈 몇 권과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 정도를 읽어봤는데, 다른 블로거님의 서평을 읽으니 이 등장인물들이 각각의 작품에서 조금씩 얽혀있어 다른 작품들을 읽어가는 것의 재미도 쏠쏠하다고 한다. 한마디로 마이클 코넬리 월드인가요?^^

허수아비가 강력한 상대여서 더 긴장감 있게 읽을 수 있었던 책, 긴장감 넘치는 크라임 스릴러의 진수를 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