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시 컬러링북 : 설렘의 온도
집시 지음 / 시드앤피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러링북이 이렇게 마음을 설렘+두근거리게 할 수 있는지... ^^

<닿음>이라는 일러스트 에세이를 통해 알게 된 집시 작가님의 일러스트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좋았다. 따뜻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일러스트도 좋지만, 집시님의 일러스트는 커플의 아련하고 설레고 떨리고 두근거리는 그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아서 그저 좋았다.

 

 

집시 컬러링북의 좋은 점은 (1) 두 말 하면 입 아픈 예쁜 그림 - 채색하지 않은 그림 자체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한 예쁜 그림 (2) 집시 작가님이 알려주는 색연필 채색 TIP - 피부 표현, 메이크업, 손끝, 머리카락, 옷 주름, 꽃잎, 하늘과 구름 등을 채색하는 작가만의 팁을 알려준다는 점이다.

예전에 컬러링을 해 보려고 색연필을 구매했는데, 사실 어떻게 칠하는 게 좋을지를 전혀 몰라서 그저 내 마음에 드는 색을 정해서 연하게 칠하고 테두리 부분을 진하게 칠해본 것이 다였다.

그래도 이번엔 작가님의 팁이 있어 조금 더 채색하는 것이 수월했던 것 같다.

물론 팁이 있어 수월했을 뿐, 결과물이 훌륭하다는 것은 아니다.ㅋㅋㅋ

 

 

너무 예쁜 그림이 많았지만, 초보가 도전하기에 쉽지는 않아 보여서 우선은 클로즈업 그림으로 연습을 했다.

작가님의 팁에 따라서 머리카락에 나름 여러 색을 시도해 보았다.

 

 

그리고 도전해 본 그림,

기존에 좋아했던 일러스트가 있었지만 딱 봐도 색감을 내가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아 이 일러스트로 선택해 봤다.

기존의 일러스트는 'The End of Summer'라는 제목으로 여름밤에 벤치에서 맥주를 마시는 커플을 나타냈는데, 밤의 오묘한 색감을 표현하기 어려울 것 같아 낮의 벤치로 채색해 봤다.

색칠하면서, 낮부터 벤치에서 맥주 마시는 커플은 좀 그런가 싶다가도, 무더운 여름의 낮이라면 이런 맥주도 허용될 것이라고 스스로 합리화하면서 말이다.^^

 

 

앞으로 도전할 그림!!!!

사실은 색감이 풍부한 그림이 좋다. 그런 그림이 더 설레고 더 따스하다.

집시 작가님의 너무도 아름답고 가슴 떨리는 일러스트를 보는 것도 행복했고, 잘 알지 못했던 컬러링 팁을 알게 된 것도 좋았다.

컬러링북만으로도 이렇게 설레는 감정을 선물해 주다니, 점점 컬러링하는 재미와 기쁨이 커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