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무나 홈트 - 자기 전 7가지 동작으로 7kg 감량하는 홈 필라테스
김은영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먹는 것은 좋아하지만, 운동은 안 좋아한다. 결혼 전엔 그래도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세번 정도 운동을 했는데, 결혼 후엔 그냥 아줌마 모드 돌입이었다.

예전부터 먹는 것에 비하여 살이 많이 찌는 편은 아니다라고 너무 편하게 생각한 탓일까, 요즘은 하루하루 몸무게 업그레이드중이다.

점점 맞는 옷이 없어지고 정말로 다이어트가 필요하구나를 느낄 즈음 <일주일 무나 홈트>를 만났다.

이전에 필라테스는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홈 필라테스라고 하니 관심이 생겼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건강이 좋지 않고 허리와 발목이 고질병처럼 아팠다는 책의 저자 무나님은 필라테스를 우연히 시작한 후에 일상에서 통증이 사라졌다고 하며 이 일로 직업까지 바꾸게 되었다고 한다.

무나님 외에도 무나 홈트를 실제로 해서 몸무게 감량 및 몸매 변화를 겪은 2분의 'Before & After'도 있었는데,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슬금슬금 생겼다.

책은 '건강한 몸을 위한 부위별 운동',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을 위한 부위별 운동',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일주일 다이어트를 위한 하루 1시간 루틴'으로 나누어 사진과 함께 필라테스 자세를 보여준다.

우선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무나님이 말하는 필라테스를 하면 좋은 점 등과 다이어트 식단에 대하여도 알려주는데, 식단에 대한 부분도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무나님이 자세에 대한 사진과 설명을 통해서 방법, 키포인트 등을 알려주는데, 조금 모르겠다 싶으면 QR코드를 이용해 유트브 영상을 볼 수 있어 올바른 자세를 잡는 데에 도움을 준다.

당장 오늘부터라도 간단한 동작을 따라해볼까 한다. 나는 평소 자세가 좋지 않은 편이라 부위별 운동이 먼저 필요해 보이는데, 앉아서 할 수 있는 동작부터 하나씩 해 봐야겠다.

꾸준히 한다면, 통증도 좀 사라지고 건강한 몸,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으리라 믿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