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히라가나짱 가타카나군 - 재미있는 일본어 글자쓰기
제이플러스 기획편집부 지음 / 제이플러스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했고, 성인이 되어 직장에 다니면서 다시 일본어를 공부했었다.
물론 그것도 벌써 10년이나 지난 이야기지만... ^^;;

일본어는 쉬우면서도 어렵다.
처음에 배울 때는 문자도 어순도 어렵지 않아 쉽게 진도가 쭉쭉 나가는데, 어느 순간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그렇게 앞으로 더 안 나아가는 상태에 이르게 된다.
나의 경험으로...ㅋㅋ
그 후에도 조금이라도 배운 것에 대한 미련이 남아서인지 일본어 책이나 관련 서적을 보면 꼭 한 번씩 들추어보고는 했다.

이 책은 모토가 "재미있는 일본어 글자쓰기"이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먼저 공부해 보고, 연습문제로 여러 단어를 끝말잇기, 퍼즐맞추기, 그림단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한다.
성인보다는 어린 아이들의 일본어 공부에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는데, 그 이유는 커다른 글자와 그림으로 관련 단어를 설명하고 따라 써 볼 수 있는 칸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쉽고 재미있게, 이해가 쏙쏙 되도록 일본어 글자와 단어를 외우기가 좋다.
글자 모양이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는 글자들을 따로 설명해주기도 한다.

다만 큰 글자, 그림 등으로 이미 예상을 했겠지만, 이 책은 굉장히 기본 중의 기본 내용만을 다루고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초급일본어 급의 책으로 생각하는 건 조금 무리가 있고, 기초일본어 혹은 일본어글자입문서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나는 이미 성인이 되어 흥미를 가지고 일본어공부를 시작했으니 이렇게 알록달록 그림으로 공부할 필요까진 없지만,
일본어공부에 대한 공부를 고민하거나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좋을 것 같다.
진짜 쉽게 일본어 글자를 익히고 싶다거나 자녀들에게 재미있게 일본어를 접하게 해 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