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낭 100배 즐기기 - 호이안.후에.미썬.바나 힐, '19~'20 개정판 ㅣ 100배 즐기기
안혜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월
평점 :
요즘은 베트남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나 역시 여행가고 싶은 나라를 꼽으라면 '베트남'을 선택하고 싶다.
다행이랄까.
나와 신랑 모두 베트남을 친근하게 편안하게 느껴 우리는 작년 여름에 베트남의 '나트랑'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물론 여행을 다녀온 후의 느낌은 대만족!!!!
베트남의 어느 도시로 여행을 갈까, 라는 고민을 했을 때 후보지에 '다낭'과 '나트랑'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신랑이 이미 다낭을 2번이나 다녀왔다는 이유로 '나트랑'을 선택했다.
(사실은 다낭보다는 나트랑에 더 관심이 있기도 했다.)
하지만,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의 도시가 바로 '다낭'이라, 다낭에 대한 관심도 쉬이 가라앉지는 않은 상태라 언제 기회가 없으려나 호시탐탐 신랑을 꼬시고 있는 중이긴 하다.
너무나도 유명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득가득한 다낭이라,
나는 너무 뻔하지 않은 특별하고 새로운 관광스팟을 원했는데 나의 그런 기대와 바람을 '다낭 100배 즐기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
책은 다낭을 비롯하여 다낭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주변 도시인 '호이안'과 '후에'에 대하여도 안내한다.
먼저, 다낭 호이안 등에 대한 유명한 비치, 호텔, 요리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그리고 공항에서 다낭 및 다낭 주변의 도시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 여행 타입(혼자 여행인지, 효도 여행인지, 가족 여행인지 등)에 따른 코스도 소개한다.
나는 다낭 여행을 생각할 때, 사실은 다낭보다 '호이안'이라는 도시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서 호이안 중심의 여행을 생각해 봤었는데,
이런 나 같은 사람의 바람을 알았는지 '호이안에 집중하는 3박 5일 코스'도 안내해 준다. good^^
다낭, 호이안, 후에를 소개할 때는
지도, 교통편과 주요 관광스팟, 레스토랑, 카페, 쇼핑 등의 세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에 지도표기까지 되어 있어 해당 장소를 찾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우리에게는 구ㅇ맵이 있지만~^^)
또, 커피가 유명한 베트남답게 다낭과 호이안의 'CAFE'를 소개해 준 것도 너무 좋았다.(내가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더 좋았던 부분.ㅋㅋ)
올해 여행지는 '다낭'으로 정해진 듯 하다.(내 마음에서ㅎㅎㅎ)
지난 나트랑 여행에서처럼, 1일 1마사지와 1일 2 커피를 즐기고 여유롭게 휴식도 취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겠다.
다낭 100배 즐기기가 있으니 수월하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
참, 다낭 100배 즐기기에는, 시원스쿨의 감수를 받은 여행 영어 여행 베트남어가 있으니 언어에 대한 걱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