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일본어 표현 - 네이티브가 알려 주는
오오츠루 아야카.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9월
평점 :
사회 생활을 시작할 즈음 일본어를 배웠다.
무언가 하나의 목표를 잡아 의미 있는 생활을 하고 싶었던 것 같다.
하지만 회사를 옮기고 서울 쪽으로 이사를 오면서 잘 맞는 선생님, 학원을 못 만났다는 핑계로 일본어 공부를 그만뒀다^^;
그래도 마음 한 편엔 일본어에 대한 마음이 계속 남아있었고,
언젠가는 다시 공부를 하고 싶다... 제대로 되는 공부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표현 정도는 할 수 있는 정도라도 되어보자... 등등 여러 가지 생각을 했더랬다.
딱, 이거다 싶은 책을 많이 만나보지 못했던 중 이 책 "진짜 일본어 표현"을 만났다.
우선, 이 책... 일본어 표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10가지 챕터로 나누어 인사 표현, 맞장구와 호응 표현, 부탁과 허락 표현 등 표현법 패턴을 연습할 수 있는데,
각 표현법 패턴별로 '경어를 사용해야 하는 상대', '일반적인 관계인 상대', '친밀한 관계인 상대'에게 하는 각각의 표현도 알려준다.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어렵다고 느끼기 시작했던 부분이 경어를 쓰는 부분이었는데,
각 표현별로 경어체 문장과 일반 문장을 구분하여 알려주니 편했다.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일본인들이 말에 추임새를 넣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감탄사'도 따로 구분하여 정리해 두었다.
또, 요즈음엔 우리나라 말에도 말줄임 등을 사용한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났는데, 일본의 신조어들도 따로 구분하여 정리해 두어 참고할 수 있었다.
그리고 각 챕터가 끝나는 마지막에는 '생활 일본어'를 배치하여 실생활에 직접 사용되는 일본어를 정리해 두었다.
모든 표현을 외우거나, 아직 직접 활용을 해 보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쉽게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 <진짜 일본어 표현>으로 일본어 표현을 매일매일 조금씩 소리내어 읽어보고 공부한다면,
일본어를 엄청 잘 하게 된다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어느 정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일본어 수준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