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쿄 100배 즐기기 - 요코하마. 하코네. 닛코. 카마쿠라, '18~'19 개정판 ㅣ 100배 즐기기
RHK 여행연구소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즐거운 도쿄여행을 위한, <도쿄 100배 즐기기>
많은 여행자들의 위시 도시인 도쿄와 도쿄 근교 도시들을 즐기기 위한 준비서가 되어 줄 여행서, "도쿄 100배 즐기기"이다.
이 책의 특징은 도쿄와 근교 도시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시원스쿨과 RHK가 함께한 여행 일본어 회화북이 들어 있어 일본여행 초보자들에게도 유용함과 편리함을 준다라는 것이다.
또, 휴대하기 편하도록 지역별 맵도 별도로 붙어 있어 가볍게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을 것이다.
도쿄 내 지역별로 자세한 안내를 하기 전,
책에서는 도쿄에서 즐길 명소, 음식, 쇼핑, 교통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를 한다.
도쿄 여행의 핫 키워드를 비롯해서, 도쿄 스카이 뷰 포인트, 도쿄 심야여행 장소 등 도쿄의 명소와
도쿄 미슐랭 맛집, 편의점 간식, 젊은이들이 좋아할 카페까지 소개한 도쿄의 음식,
도쿄 드러그 스토어, 메이드 인 재판 의류 브랜드, 캐릭터 숍과 기념품에 대한 안내가 있는 도쿄의 쇼핑 등
본격적인 도쿄 여행의 시작 전에 간략하게 도쿄를 훑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 후 본격적으로 도쿄의 지역별 소개가 들어간다.
지역별 간략한 안내와 해당 지역에서 여행하기 편한 동선을 제시하며,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시 소요되는 시간도 알려준다.
일본은 우리나라에서 여행하기 굉장히 편한 곳이다.
가까운 나라라서 비행기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고, 문화권도 비슷해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여행하기 좋다.
그러면서도 독특하고 특색있는 장소, 상품들이 많아 지루하지 않게 여행할 수 있다.
도쿄 뿐만 아니라, 도쿄 근교의 요코하마, 하코네, 닛코, 카마쿠라에 대한 안내도 되어 있어 유용하다.
요코하마와 카마쿠라는 예전 도쿄 여행에서 방문했지만,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도시이기도 하다.
도쿄의 여행서를 읽으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내가 요즘 맛있고 이쁜 디저트나 카페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인지, 일본... 특히 도쿄의 카페 탐방은 꼭 해 보고 싶은 일이기도 하다.
그런 면에서도 이 책은 좋은 안내서가 되어줄 것 같다.
가보고 싶은 카페도, 먹고 싶은 음식도 너무 많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