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험한 심리학 - 너의 마음속이 보여
송형석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4월
평점 :
너의 마음속이 보여, <위험한 심리학>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우리는 학교든 회사든 생활하며 여러 종류의 사람들을 만날 수 밖에 없다.
사람들은 겉으로 대충 볼 때는 대부분 평범해 보이지만, 막상 가까이서 겪어 보면 특이하고 이상한(?)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사람들은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
나 역시도 심리학이나 프로파일 같은 것에 관심이 많고, 사람들을 관찰하기도 한다.
이 책은 '더 이상 껄끄러운 상대에게 신경 쓰기 싫다면...',
그리고 '가까이 둘 사람 알아보고 피해야 할 사람 멀리하는 법'에 대한 안내를 도와준다.
심리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서 어떤 상황에 대한 예시를 주고,
그 상황에서 시작해서 등장인물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를 파악해 나간다.
또 그런 유형의 사람이라면 어떻게 대하는 게 좋을지에 대한 조언을 한다.
심리학은 참 재미있는 과목이다.
다양한 사람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설명하면서, 나는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것도 알려준다.
'맞아, 이런 사람들 꼭 있지...' 라고 공감하면서도, '아, 내가 이런 행동을 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라며 슬쩍 나를 돌아보게도 한다.
그리고 생활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우리는 알게 모르게 분석을 하곤 하는데,
책을 읽으니 내 주변에 이 정도 사람들은 없는 것 같은데, 라는 약간의 안심도 했다.
사람의 심리를 간파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면서도 심리학 서적들은 쉽고 편하지만은 않았는데.
이 책은 여러 유형의 사람들을 소개하며 재미있게 심리를 설명해 주어 좋았다.
앞으로 사회 생활을 하는 중에 유독 특이하고 이해하지 못할 행동을 하는 사람을 알게 된다면,
다시 이 책을 펴서 읽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