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독학 첫걸음
조승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에서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운 이후로 이번에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일본어를 다시 공부하겠다고 생각한 데에는 별다른 이유는 없다. 그저 새로운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선뜻 교재를 찾아나섰다.

 

다만 이번에는 학교에서 공부할 때처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는 문법이나 단어 위주의 공부가 아니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위주로 공부하고자 하였다. 그런 의도에서 찾은 책이 <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이다. <영어회화 순간패턴 200>으로 공부한 적이 있어서 일본어도 동일한 구성이라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감에 이 책을 선택했다.

 

이 교재는 영어 교재와는 구성이 조금 달랐다. 기본 패턴과 간단한 예문은 동일하게 수록되어 있지만 영어 교재에 수록된 회화나 문장 만들기 코너는 이 책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다. 대신 각 예문에 필요한 단어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바코드로 저자 직강을 들을 수 있는 영어 교재와는 달리 바코드가 수록되어 있지만 별도의 강의를 들을 수는 없다.

 

일본어를 배운 기억이 가물가물했지만 패턴 하나, 하나를 공부해가자 옛 기억이 소록소록 떠오른다. 단어에 대한 기억도, 문법 공부하던 기억도.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 쉽게 생각했던 일본어가 막상 공부하자 한자(그것도 약자 형태)와 경어체 등 얼마나 어려웠던지.

 

이 책은 그런 부담감을 모두 떨쳐버리게 한다. 간단한 패턴을 익혀 실제 대화에 사용할 수 있게 해 상당히 실용적이다. 그렇다고 꼭 필요한 경어체 등에 대한 핵심이 빠진 것은 결코 아니다. 일반 어투와 경어체 표현을 별도로 설명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 일본어 공부. 그 열매가 어떨지는 아직 모르지만 나름 공부하는 재미가 있다. 어서 일본인과 만나 얘기해보고 싶은 마음도 굴뚝같고. 상당히 어설프기는 하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