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어표현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김경하 지음 / 사람in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아이가 영어에 관심을 많아 다양한 교재로 공부를 시켜보는데 막상 아이에게 적절한 책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얼마 전에는 시리즈로 된 초등영어 교재로 공부했는데 아이가 보기에는 너무 전형적인 구성이라 몇 페이지 공부하더니 곧바로 싫증을 느껴 더 이상 그 책으로는 공부를 하지 않고 있다.

 

<초등영어를 결정하는 영어표현>을 골랐을 때 약간 걱정이 되었다앞서 공부한 책들처럼 이 책도 아이에게 적절한 책이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였다이 책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단어와 문장을 한 권으로 엮은 것이라 이제 2학년이 된 아이에게는 그 내용이 벅차보였다.

 

책을 받아 대상에 따른 학습 방법을 읽었는데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도 예습한다는 의미로 이 책을 사용하면 균형적인 영어 학습이 된다고 한다핵심 문장과 단어읽기와 듣기와 쓰기문법 등이 고르게 구성되어 있다. QR코드로 듣기읽기 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아이에게는 쉽지 않은 내용이었지만 의외로 아이가 상당히 좋아했다혼자서 공부하라고 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내용이라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로 했는데 교과서에 나온 내용들을 서로 얘기하면서 공부해서 그런지 나름 재미있어했다.

 

초등학교 교과서 전체 내용을 총망라한 책이라 저학년 아이들이나 영어를 이제 막 시작한 아이들에게는 쉽지 않은 책이다하지만 초등영어에 나온 모든 단어문장 등이 수록되어 있어서 고학년들에게는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다또한 저학년이라도 부모님이나 언니오빠와 함께 공부한다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교 아이에게 영어라는 무거운 짐을 지우는 게 속상하기도 하지만 이 책처럼 좋은 교재로 재미나게 놀게 한다면 영어라는 무거운 짐이 조금은 가벼워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