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정미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달 신간평가단으로 선정된 책은 '햇살마미의 15분 키친'입니다.

처음으로 원하던 책이 발송되어서 기쁜 마음으로 받아보았는데요.

책을 받아본 첫 소감은 표지부터 산뜻하고 깔끔한 느낌!!

 

 

 

 

저자인 햇살마미는 요리 블로그를 운영중인 파워블로거라고 합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있다고 하는데, 온라인 요리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경력이 있으신 분이라고 하네요.

15분이면 완성되는 쉽고 맛있는 집밥이라는 말에 솔깃 하였습니다.

 

프롤로그를 넘기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 '우리 가족을 위한 엄마의 십계명'이라는 글입니다.

 

 

요약하자면 좋은재료, 화학조미료가 아닌 직접 만든 양념, 국물 요리는 채수를!, 가공식품은 끓는 물에 데쳐서! 식품 첨가물은 꼭 확인하고 구입하기, 제철 재료, 한입 요리, 아침 곡 챙기기, 예쁘게 담기, 아이와 함께 요리..이렇습니다.

무엇보다 가족의 건강을 우선하는 엄마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약속이네요. 가공식품과 식품 첨가물에 주의하자는 내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침 챙기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저에게 선식이나 우유에 과일을 갈아넣은 음료등의 레시피를 살펴볼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생겼구요.

 

 

 

다음으로는 똑똑하게 요리하는 방법입니다. 재료를 보관하는 요령부터 정리정돈, 냉장고 정리, 채수와 양념장 넉넉히 만들기 등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이어서 좋은 재료를 고르기 위한 가이드도 실려있습니다. 일주일 식단을 정해 놓고 좋은 재료를 구하는 법을 읽어보고 가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어서 재료손질법과 기본 계량법을 넘겨.. 제가 인상깊었던 페이지는 다음에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좋은 재료를 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리를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해주는 것이 조리도구를 잘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해요. 평소에 잘 몰랐던 포테이토 매셔, 채소 탈수기, 회전 채칼 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구입해보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속 내용은 다음과 같이 알차게 실려있습니다. 저는 집에서도 즐겨먹을수 있도록 설명이 된 레시피를 선택했어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먹던 모양 그대로 집에서 웨지감자를 먹을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한입으로 먹을수 있는 아이들 간식도 많이 실려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의 강점은 재료별로 필요한 레시피를 분류해놨다는 점에 잇을 것 같아요. 잎채소, 뿌리채소, 열매 채소, 건강채소, 바다에서 나는 채소.. 재료별로 분류하여 집에 있는 재료에 구색을 맞춰 언제든 요리를 시작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레시피 하나하나가 건강을 생각한 채식 레시피라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알찬 책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9-23 2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