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기본베이킹책!!

부제: 진짜 쉽~고 진짜 맛있고 진짜 자세한 기본레시피 111개

 

 

 

얼마나 쉽고 맛있고 자세하길래 부제가 이런 제목일까 한번 펼쳐보았습니다.

진~짜 기본도 모르는 제가 보는 책이기에 진~짜 쉬운 레시피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일단 목차는 여느 베이킹책과 비슷합니다.

베이직가이드에서부터, 작은과자, 머핀&파운드케이크, 타르트&파이, 케이크, 브레드 순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또, 작은 과자는 스쿱과자, 짜는 과자, 써는 과자, 빚는 과자, 틀을 이용한 과자, 선물하기 좋은 과자로 분류되어있네요.

아마도 만드는 방법에 따라 분류한 듯 보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친절한 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으로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되어있었습니다.

계량도구를 꼭 써야할 이유, 재료 손질, 오븐 사용시 주의사항, 보관법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기본이지만 지키기 쉽지 않은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를 해주는

인상이었습니다. 원칙을 지켜야 실패없는 베이킹을 할 수 있으니까요. 흐흐.

 

 

일단 여기까지는 친절한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오븐에 대해 전격해부!!

오븐을 고르는 법에서부터 오븐의 종류, 관리법, 오븐의 특성, 체크법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 정리된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마치 공부잘하는 친구의 노트를 빌린 느낌... 적지 않은 페이지에 알차게 구성된 인상을 받았습니다.

 

 

.

다음으로는 제빵에서 가장 중요한 밀가루, 달걀, 설탕, 버터에 관한 설명까지.

밀가루의 종류, 박력분, 중력분, 강력분... 글루텐, 전분에 관한 설명이 상세히 되어있었고, 달걀의 유화제 역할을 하는 특성, 설탕의 방부효과와 안정제에 관한 특성, 버터의 식감에 관한 설명까지... 제빵을 할때 꼭 알아야할 기본상식을 소홀히 하지 않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이정도 이론이면 부담스럽지 않은 양이네요. 제빵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들입니다.

 

 

평소 마트에 가면 어떤 재료를 사야할지 모를때가 많았는데..

재료 고르는 방법에서 보관법까지도 놓치지 않고 설명되어 있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던 페이지는 기본 도구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스패튤라.. 핸드믹서... 테프론시트, 빵칼... 생각보다 어려운 용어에 주춤하였지만 도구 고르는 법과 관리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부담없었습니다.

 

 

 

다음은 본격적인 상세페이지 입니다...

이 책을 훑어보고 전체적으로 든 인상은 한 권의 책 안에 알짜배기 정보들이 야무지게 담겨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이 필요한 공간엔 사진이, 그림이 필요한 공간엔 일러스트가 예쁘게 담겨있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공간엔 이해하기 쉬운 설명이 알차게 담겨있었습니다.

또한 메뉴의 구성에 있어서도 111가지나 되는 메뉴가 깔끔하게 편집되어있습니다.

과연 '진짜 쉽고 진짜 맛있고 진짜 자세한 기본레시피111개'라는 부제목이 납득이 가는 편집이었습니다. 두껍고 무거운 백과사전이 아닌 한 권의 책임에도, 책안에 제빵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필요한 내용들이 모두 알차게 담겨있어 이 한 권으로 모든 것을 망라해 다른 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언제든 부엌 한 켠의 책꽂이에 꽂아두고 들춰보면 기분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느낌의 책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19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