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물비교도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어린이 식물 비교 도감 어린이 자연 비교 도감
윤주복 글.사진, 류은형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 늦은 리뷰입니다. 20일이 마감인줄 알았네요..

그럼 부랴부랴 리뷰에 들어갑니다.

 

처음 어린이 식물 비교도감 책을 받았을 때 빳빳한 하드 케이스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오래두고 보아도 책이 많이 손상 될 것 같지 않은 느낌.

소장용 책으로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취지가 '도감'이니 그에 딱 맞네요.

 

귀여운 어린이들이 그려진 일러스트와 식물들.

이 책을 보면 서로 닮은 식물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총 55페이지로 되어있지만 속 내용은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서로 닮은 두 식물의 특징을 글과 사진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으면서, 꼼꼼히 비교도 해볼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 꽃, 잎, 열매, 줄기 등도 관찰해 볼 수 있겠죠.

 

근처 화단이나 공원에 이 책을 들고 나가 이름을 찾고 비슷한 식물을 구별해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 식물을 관찰하며 각 부분의 기본적인 구조도 알 수 있습니다.

 

덧붙혀 식물 이름이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도 알려준답니다. 여러가지로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이렇게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는 비교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사물을 구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한 식물의 이름을 알고 이해하려면 생김새를 자세히 관찰해야 하죠. 하지만 이렇게 책을 한켠에 두고 생김새를 비교하다보면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질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식물과 가까워지고 꽃과 나무에도 더 친숙해질 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꼼꼼하게 꼭 필요한 부분만 엮어둔 책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