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장사 불패의 법칙 - 월급쟁이도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알짜 창업 솔루션
김대영 지음 / 라온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가 어려워져서인지 주위를 둘러보면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은퇴 후 또는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창업의 세계에 뛰어드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늘어가지만 처음의 생각과 계획처럼 술술 풀려가는 것이 아닌 것 중 하나가 창업인 만큼 도중에 포기를 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것 같다. 이 책은 이 책의 저자는 충남대 거리에만 각기 다른 품목으로 1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10여년 동안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면서 먹는 장사라곤 안해본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분이다.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는 아는 것 하나 없이 실패만 거듭하던 초보 장사꾼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저자는 창업을 위해 주위의 도움을 바랬지만 힘이 되는 조언보다는 뒤통수 차려는 사기꾼이 더 많았었다고 말한다.  그러던 중 곳곳에 흩어져 있던 창업·장사 관련 강의, 그리고 생생한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는 현장 고수 가르침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장사초기에 좋은 멘토를 만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려준다. 깊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고수의 실질적인 조언을 길잡이 삼아, 잠을 줄이고, 발로 뛰며 저자는 온몸으로 장사 노하우를 익혔고 결국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말한다.  저자는 창업 당시 자신의 이러한 어려움을 생각해내고 자신이 경험을 통해 체득했던 장사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창업도 창업기->운영기->확장기->침체기->다시상승기라는 사이클을 보인다고 한다.책에는 창업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각 시기마다 알아두어야 할 것들에 대한 내용들을 알차게 담겨져 있다.

인상깊었던 내용중 하나는 장사는 목이다라고 믿고 있던 나에게 저자는 수해입고 버려진 지하매장을 손님들이 줄서는 매장으로 만든 사례를 알려주는 부분이었다. 장사는 목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지만 그것보다는 사장의 의지오 열정, 서비스마인드 등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과 상권이 어울어졌을 때 성공한다는 사실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이다.이밖에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장사의 팁들도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