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 TAP - 모바일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아닌디야 고즈 지음, 이방실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4차산업혁명으로 엄청나게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위해, 기업보다는 개인이 생존 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중 주목해야할 것 주 하나가 빅데이터다 . AI와 사물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야 한다. 그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는 거니까 말이다. 데이터가 아무리 많아도 그 자체로는 별 의미가 없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스킬이 빅데이터를 쓸모있게 만들죠. 그래서 사람들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한다.  나의 작은 행동 하나, 모두 데이터화 되어가는 세상이다. 이제 모바일 경제가 주도하는 미래 세상이 성큼 다가왔다. 아니, 우리는 벌써 그 세상에 살고 있다. ​이제 우리의 삶과 뗄레야 뗄 수 없는...모바일!!

이 책은 그 모바일 비즈니스 세계로안내한다. 책의 제목인 <TAP·>은 스마트폰 화면을 톡톡 두드리기를 의미한다. ​고객들의 구매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아홉 가지 즉, △맥락 △위치 △시간 △부각성 △혼잡도 △이동궤적 △사회적 역학관계 △날씨 △테크놀로지 믹스 등 9가지의 조언을 해준다.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간과 위치에 대한 데이터 기반 통찰을 활용할 수 있다면 그 효율성은 배가 될것이다. 즉, 정보의 홍수 속에서 불필요한 것은 제거하고 고객의 맥락을 이해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다.스마트폰은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면서 대중에게 더 확산되었다. 다양한 SNS매체를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고, 직접 체험한 후기 작성 및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어려움 없이 콘텐츠를 창조하고 소비하고 있다. 콘텐츠를 창조하고 소비하는 패턴이 달라졌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모바일 운영체제 관리는 꼭 필요한 존재가 된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점점 발전하여 인간이 살기 좋아진다고 하지만 현실에서는 점점 치열하고 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 더 힘든삶을 살아가야 하는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모바일 비즈니스 시대, 치열한 경쟁 속 승자가 되기위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