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 온라인 마케팅글쓰기 가이드
송숙희 지음 / 팜파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내가 글쓰기에 뛰어나다고 느낀적이 한번도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마케팅 글쓰기라는 책이 읽고싶어졌다. 이 책은 모바일과 네트워킹상의 소셜고객을 매혹하는 마케팅글쓰기를 익히고 싶어하는 모든이들을 대상으로 글쓰기에 대한 내용이 쉽게 쓰여졌다. 신규 고객 창출, 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사후 고객 서비스에 이르는 기업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과의 접점에 '마케팅 글쓰기'의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마케팅 고수가 되는 방법에 대하여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다.저자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를 설득하려 들지 말라고 경고한다. 쓰기는 설득이 아니라 유혹이다. 쓰기가 말하기에 비해 논리적인 전개가 수월한 것은 사실이다. 그 때문에 쓰기가 설득의 방법론일 것이라 짐작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쓰기는 설득이 아니다. 쓰기는 유혹하는 것이다. 마케팅 글쓰기는 한 마디로 말해 '팔기 위해 쓰는 것'이고, 이왕이면 '기술적으로 쓰는 것'이다. '장사를 잘하기 위해 쓰는 기술'이 바로 마케팅 글쓰기이다. 마케팅 글쓰기는 쓰기가 아니라 판매를 위한 창의적인 생각하기이며, 고객이 내 것을 사주지 않으면 이유를 제안하는 것이며, 반드시 내 것을 사게끔 만드는 판매의 연금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 즉, 고객들은 코멘트 하나에 고객의 마음은 순식간에 움직인다. 저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팔기 위해 걸쳐야되는 마케팅의 과정을 가르치는데, 특히 문구선택 같은 것을 잡아주기도 한다. 마케팅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진정성(Authenticity)이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합의한 원칙을 고수하고 사업에 대한 소신을 지켜내는 자세와 마음가짐이야말로 가장 뛰어난

마케팅 기법이다. 즉 고객의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을 풀어가는 다양한 사례나 내용은 참으로 단순하면서도 많이 놓치는 내용이다. 오프라인 자영업을 하든 온라인 사업을 하든. 무언가 시장에서 팔고자 하는 사람은 저자의 마케팅 글쓰기를 하나하나 메모하고 적용하다보면 시장에서 인정받을거 같다. 아니 고객에게서 인정받게 된다고 확신한다.

마케팅 글쓰기로 고객을 자극하고 유혹하고 판매해 봤자 이면에 이 같은 진정성을 갖고 있지 못하면 사기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부분으로 글쓰기방법을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좋은 기회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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