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채권투자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채권으로 돈 번 사람들만 아는 실전 투자비법
심기원.우선미 지음 / 맛있는책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선진국의 인구 노령화 · 과다한 부채 등으로 소비여력이 부족하고,세계화와 생산성 향상으로 인플레이션 또한 낮게 유지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채권투자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안정적인 수입원을 위해 고민하던 중 알게된 채권투자. 채권투자는 개인투자자들에게도 이제는 낯설지 않은 투자 상품이 되었다. 그만큼 개인투자자들이 채권투자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나 환경이 갖추어 졌고 금융기관에서도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나도 채권에 투자해고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채권이 무엇이고 이것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을 알기 위해서 읽기 시작한 책이다. 제목도 나의 의문과 똑같았기에 더 마음에 들었던 책이다.
채권과 관련된 많은 책이 있지만, 이 책은 현실에 맞고 가장 쉽게 풀어 쓴 책으로 실제 거래가 되는 채권을 예시로 들어 이론과 실전을 최대한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꾸민것이 특징이라 할만하다.
채권투자의 abc부터 차근차근하게 설명하고 있는 입문서같은 이 책은 실전 투자에 있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충실하게 들어 있다. 또한 심화된 채권투자 핵심노하우와 채권투자시 리스크 관리법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채권 수익률은 통상 경제상승률+물가 상승률보다 약간 높은 수준에서 움직임에 따라 적절한 만기 구조를 취한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조건이면 표면금리가 낮은 채권에 투자 해야 절세도 가능하다. 채권의 이해를 통해 금융 IQ를 높일수 있도록 엮은 책이다. 채권은 금리상승기에서 하락기로 전환할때 시세차익을 누릴수 있고 금리상승기에도 안전해 수익을 예측하고 확정시킬수있다.
채권투자관련 책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글이 재미있고, 투자에 대한 설명 또한 비교적 쉽게 설명되어 있어
채권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을정도로 개론서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있는 책이다. 굳이 채권투자를 고려하지 않아도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