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딩 전략 - 제시 리버모어 매매기법 완벽 해설
제시 리버모어 지음, 이은주 옮김, 리처드 스미튼 / 이레미디어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는 '추세매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월스트리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개인 투자자중 한명인 '제시 리버모어'이다. 제시 리버모어는 15세에 단돈 5달러로 주식투자를 시작한 이래 단 한 번도 주식투자 이외에는 직업을 가져본 적이 없는 철저한 개인 투자자로 일생을 보냈다. 그는 몇 차례의 파산을 겪으면서도 그때마다 재기에 성공, 결국 1929년에는 1억 달러(현재가치는 20억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월스트리트의 거물이 되었다. 전 세계 금융역사상 그의 전무후무한 경이적 수익률은 아직까지 깨진 적이 없는 그는 20세기 초 월스트리트를 주름잡은 당대 최고의 투기자로, 대규모 공매도 공세로 큰돈을 벌었다고 한다.  

윌스트리트의 승부사 제시 리버모어에게 포지션 변경을 부탁할 정도로 시장에서의 그의 영향력은 막강했다. 제시 리버모어가 움직이면 시장이 움직인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인물이다. 이 책에는 제시 리버모어가 주식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공을 거둔 그만의 주식 매매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하향식 매매, 업종 분석, 직렬 매매 등 리버모어의 매매 기법을 컴퓨터를 활용하여 그 유용성을 입증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의 대부분 주식격언은 제시 리버모어에게서 비롯되었다. 평생 개인투자자로 남았던 그는 혼자 고독하게 매매했기 때문에 월가에서 '월스트리트의 늑대'로 불리기도 했다. 그는 기관투자자들을 상대로 승리한 위대한 개인투자자였다.  주식투자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것이 감정통제의 어려움일 것이다.그는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주식시장에서의 성공은 투자기법, 투자자금의 관리 그리고 감정통제가 동시에 이루어질 때에서야 비로소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감정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으며, 실제로 자기 자신도 시장을 대할 때 엄격한 자기관리와 겸손으로 시장을 대함으로써 자신의 이론을 실천에 옮긴 인물이었다.

 

시장에서 실패를 경험하고 자신의 실패를 자양분으로 삼아 배우고 깨우쳤으며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발견해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자신은 항상 주식시장에 대해 배운다는 자세로 임했으며, 시장에 대해 언제나 겸손했다. 그는 주식시장을 퍼즐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항상 그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이런 자신의 매매 경험을 통해 시장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것이라 생각한다.특히,  책에 수록되어 있는 시장관련 규칙, 타이밍 규칙, 하향식 매매, 자금관리 규칙, 감정통제 규칙 등 제시모어의 주식매매기법 정리가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