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직 결과로 말하라 - 하는 일마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1% 비밀
쑤춘리 지음, 이현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내용은 맹목적으로 바쁘기만 한것에 대한 경고가 포함되어 있다. 왜 겉으로 보기에는 게으른 사람이 성공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왜 실패하는지에 대한 의문에 대한 해답을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저자인 쑤춘리는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80 대 20법칙’을 권고한다. 어떤 일을 하든지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매기면 총가치의 80%가 20%의 일에서 나온다는 것으로 할 일의 중요도에 따라 순위를 매겨 상위 20%를 잘하면 나머지 일은 비교적 쉽게 끝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결과가 보장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효율적으로 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 잡다한 업무는 대담하게 포기하거나 나중에 처리해버리는 등 시간 배분을 효율적으로 한다.
결과 중심적인 자세가 왜 중요한지 주어진 목표에 맞게 일을 설계하고 그것을 끝까지 밀고 가는 데 필요한 체크포인트,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한 성과중심으로의 변화, 자잘한 허드렛일에도 자신만의 관점을 녹여내 남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법, 데드라인을 준수하는 방법, 일 잘하는 사람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벤치마킹하는 프로세스, 선배들에게 일을 부탁해야 할 때와 하지 말아야 할 때 등, 마치 지혜로운 상사나 꼼꼼한 선배가 옆에 앉혀놓고 설명해주듯이 일하는 과정 하나하나를 세세하게 짚어준다.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당신이 눈앞의 어려움에 좌절을 겪을 때, 이 책은 지속적인 성과를 뽑아내는 해법과 추진력을 심어줄 것이다.
잘하려면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고, 중요치 않은 일은 나중에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는 단순히 이론만을 이야기하는 자기계발서적이 아닌 진정한 혁신과 성과경영에 대해 깊은 시사점을 안겨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