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아이패드의 모든 것 Using Bible 시리즈 5
이규민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패드2. 다양한 기능과 함께 출시가 되면서 애플의 열광적인 팬들을 사로잡은 기기가 아닐수 없다.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빠른 아이패드2, 기존 아이패드에서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을 대폭 개선한 아이패드2가 출시되었다.  아이패드는 잡지, 신문, 소설, 매거진 등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와 연동되어 보고, 듣고, 만져가며 시청각 요소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감상하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한다거나 취미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기존 아이패드에서는 없던 카메라까지 달고 출시됨으로서 아이폰4에서만 가능하던 페이스타임도 가능해졌다.
이 책의 저자인 이규민은  현재 네이버 대표카페인 ‘애플인사이드의 운영자로 활동하며 많은 유저와 소통하고 있다.애플의 IOS용 디바이스에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활용하며, 새로운 제품이 발표될 때마다 가급적 가장 먼저 사용하려는 얼리어답터이기도 하다. 개인블로그에서도 아이폰과 아이패드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아이패드2 using bible>의 가정 두드러진 특징은 아이패드2사용자를 위해 아주 자세한 내용까지도 담고 있다. 심지어 첫장에는 아이패드2 개봉시 점검사항이 소개되어 있다. 체크리스트까지 만들어 꼼꼼히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도록 도와주고 있는것이다. 기본기능에 대한 설명은 거의 완벽하다고 할만하다.

가장 관심을 가지고 본 것은 역시 어플 소개 및 활용법과 관련된 부분이었다. 처음으로 아이패드2와 만난 사람을 대상독자로 상정한 책이니만큼 기본적인 설명이 대부분이고 어플 소개가 적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어플에 대한 소개는 거의 들어가있는 것 같다, 역시 꼼꼼한 설명과 사진이 곁들여져 있어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특징을 들라하면 새로워진 iOS5의 기능을 충실히 담아  아이패드2만의 최신기능을 완벽하게 해설하였을 뿐만 아니라, 기존 아이패드에서도 활용 가능한 기초 지식 및 활용법도 함께 다루었다는 점이다. 활용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수록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QR코드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으며 아이패드2 유저에게 유용한 자료를 중심으로 아이패드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생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 때문에 애플사의 기기를 전혀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도 몇번 쓰다보면 아이패드의 매력에 푹빠지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