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키워드 12 - 목표를 잃은 나를 행동하게 만드는
케빈 호건 외 지음, 김준민 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type=text/javascript>// document.write(removeRestrictTag());
//]]>

이 책은 성공하기 위한 자기 훈련, 철저한 계획, 목표 있는 행동,결정 내리기, 열정, 자신감,비판 익히기,자제력, 회복력, 부 축적하기,지지기반, 성공 마인드라는 12 가지 요소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전제 중 하나는  "누구나 성공을 원한다"는 것이다.그렇지만  각자 생각하는 성공이 다르며, 그러한 성공을 향해가는 방법론 또한 각양각색이므로  궁극적으로 그러한 방법론을 실행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를 원하며 또한 노력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켜 나간다 우리가 성공하고 싶어하는 최종적인 목표는 결국 부자가 되기위한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살고 있는 듯 하다.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이는 부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가지고 싶은 물건을 보았을 때 소유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인간의 본성이고 또 이러한 소유욕을 해소시켜주기 위해서도 부를 추구한다. 이렇듯 대개 세상 사람들이 열망하는 것은 부와  명예다. 어려운 경제환경을 반영하기라도 하듯이 부를 갖기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까?라는 고민은 누구라도 한번쯤 해보게 되는 생각중의 하나일 것이다.  막연히 돈을 쫓고, 많이 가지려고 하고, 나보다 많이 가진 사람들과 비교하다 보면 상대적인 박탈감에 빠지기 쉽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목적은 마음과 몸과 영혼의 만족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는 단순히 내가 갖기를 원하는것을 나에게 오도록 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부 만큼의 혹은 그 이상의무엇인가를 상대에게 전해줌으로써 갖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얼마나 성공에 가까운지는 말할 수 없으리니, 먼 것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가까울 수 있다는 것이다. 열렬한 욕망의 힘에 대해서 말하기를 풍요로운 부를 누리지 못한다면, 아직도 풍요로운 부를 향한 열렬한 욕망이 없기 때문으로 성취하고자 하는 욕망이 없다면 어떤 가치 있는 것도 성취할 수 없다는 점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