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야생화 여행 내 마음의 여행 시리즈 1
이유미 글, 송기엽 사진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중 한분인 송기엽님은 식물생태사진가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 소개하는 책을 저술하는 작가이다. 그는 1952년 경기도 용인 출생으로 25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며 어린이들과 함께 살아왔다. 현재 들꽃을 좋아하는 꽃쟁이로, 자연이 주는 매력에 빠져 전국을 누비며 꽃과 나무의 살아가는 모습을 식물생태사진으로 남기는 일에 열정을 다하고 있는 분이다.

또한 글을 쓰신 이유미님은 식물분류학을 전공하였고, 현재 국립수목원 산림생물조사과에서 일하고 계시며 우리 식물을 조사하고, 분류하고, 보전하고 연구하며 그 소중함을 알리는 일을 하시는 분이시다.


 



 

<내 마음의 야생화 여행>은 말 그대로 산이나 들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아주 실용적이기까지 한 이 책 에는 계절별로 1월 부터 12월까지 그 시기에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야생활들의 이름에서부터 특징, 그 꽃이 분포하는 지역이며 왜 그러한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는지까지 여러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작은 풀 한포기마저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마음의 눈을 뜨게 해주었고 우리산천에 널려 있는 꽃이지만  식물을 귀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고운마음이 절로 생겨나게 한  책이다.

 



 

 

자연의 하나하나 선물이 아닌 것이 없지만 꽃은 언제나 그 이상입니다.

열매를 맺는 스스로의 역할에 더하여 그 아름다움으로

이 외롭고 힘겨운 세상에 더할 나위 없는 미소를 건넵니다.

살아내기 버거울수록, 그래서 삶이란 참으로 쓸쓸한 것이구나 싶을 때

길가에 피어난 무심한 한 송이 꽃에서 위로를 받습니다.(저자의 말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