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S2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누구나 갤럭시S2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157가지 기술 ㅣ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6
강현주.이윤환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누구나 갤럭시S2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157가지 기술을 배운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하였을 때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나왔었다. 삶에 커다란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는 의견과 휴대폰과 컴퓨터 사이에서 한계를 드러낼 것이라는 반응이 엇갈렸던 것이다. 결과적으로 보자면, 현재 스마트폰은 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시대에 가까워졌다. 이제 사람들의 손 안에 쥐어진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너무 흔한 일이 된 것이다.
모바일 인터넷 등 몇몇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핸드폰’에서 출발해. 이제는 생활문화에 일대 혁명을 몰고 온 스마트폰. 앱이니 애플리케이션이니 이름조차 생소한 스마트폰의 주요 프로그램과 기능을 익히기 위해 강좌를 찾아듣는 사람들도 생겨난 요즘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갤럭시 S2는 갤럭시 S에 이어 새로 출시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말한다. ‘갤럭시S2’는 국내 휴대폰 판매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휴대폰 시장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제품이다.
이 책은 큰그림과 큼직한 글씨로 알기쉽게 쓰여진 가이드북이다. 겔럭시S2의 기능을 쉽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사용법의 모든 단계가 꼼꼼하게 쓰여져 있다. 또한 사용법의 팁박스란을 따로 두어 따라하기외에 꼭 알아야 할 활용팁과 숨겨진기능까지 자상하게 설명해 준다. 처음 갤럭시S2를 만나는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볼 수 있도록 전원 켜고끄기, 벨소리를 진동으로 바꾸는 방법, 새로운 연락처 저장하기와 같은 아주기초적인 기기 사용법부터 다루고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SNS서비스의 대명사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SNS서비스를 익히기위해 다른책을 볼 필요가 없을정도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저자는 사용자가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따라하게 실제 스마트폰을 캡처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편안히 따라만 하다보면 익숙해질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연령층이 높은 사용자들이 더욱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책으로 누구보다도 정확하고 빠르게 갤럭시SⅡ의 조작법과 어플 활용법을 마스터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본격 메뉴얼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