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우고 장전하고 발사하라
제프리 J. 폭스 지음, 이현주 옮김 / 더난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로 유명한 저자가 시장을 지배하는 기업들이 취하고 있는 58가지 실행전략들을 통해 전략과 실행간의 간격을 좁힐 수 있는 통찰력과 민첩성을 기를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혁신적인 전략과 실행으로 고객을 사로잡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경쟁사들보다 한 발 앞선 선견지명으로 경쟁기업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기업을 저자는'강력한 경쟁기업'이라 부른다. 강력한 경쟁기업이 1등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분석하고 그들의 실행 노하우를 통해 이기는 기업이 되기 위한 원칙들을 살펴보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거나 순탄할 때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일이 꼬이거나 불운의 사건에 휘말리면 목표는 잊은 채 상황을 탓하느라 눈앞의 기회를 놓치곤 한다. 가장 특이한점은 경제 침체기야말로 승리하는 기업과 불황에 허덕이는 기업을 구분 짓는 것이라는 저자의 독특한 시각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제품을 만들어, 창업을 하고, 장사를 시작하게되면, 반대로 고객의 마음과 니드를 제대로 읽지 못하고, 폐업을 하는 경우가 속출한다.겉으로 보기에는 어느정도 잘 안다고 생각을 하지만, 정확한 시장조사나 사람들의 겉에 보이는 행동만 볼뿐이지, 그 이면이라고 할수 있는 소비 심리나 시장의 트랜드를 읽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수많은 경영과 마케팅 구루들이 그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와 철학이 담긴 조언들이 간결하게 제시되어 있다.

 

- 모든 위대한 업적과 성과는 비전을 추구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잠시 겪는 실패와 좌절 직후에 커다란 성취가 뒤따르는 경우가 많다.(성공한 여성이 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한 책 성공을 부르는 시크릿 도어의 저자 '플로렌스 스코블 쉰')

 

- 위대한 업적은 그것을 이뤄낼 수 있다는 신념을 지닌 재능 있는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리더와 리더십`의 저자 웨렌 베니스)

 

-사람들은 게으르지 않다. 다만 무기력한 목표를 갖고 있을 뿐이다. 영감을 부여하지 않는 그런 목표들 말이다.(앤서니 로빈스)

 

곧바로 실행이 가능한 실천 지침들은 기업들이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여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주는 친절함이 담겨 있다. 그중 중요한 하나가 시장에서 승리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고객을 찾는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믿기 어려운 승리를 거두고 극심한 불황속에서도 새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과정과 어떻게 고객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혁신의 속도를 높여 왔는지를 보여준다.실제로 아무리 천재이거나 대기업이라고, 통찰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제품개발에 성공하는 확률은 꽤 적다고 한다. 좋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시기를 잘못 맞추는 경우도 있고, 또한 소비자의 마음과 트랜드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이 그 원인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