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 - 한 권으로 끝내는 실속형 경제 전망서
서기수 외 지음 / 링거스그룹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 이 책 '2011 실전 재테크 시나리오'는 주식, 펀드에서 부동산, 절세까지 총망라해 분야별로 상세하게 설명하면서, 각 분야별로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과 조심해야 할 내용을 통해 재테크의 기본기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는 책이다.
2011년 돈 버는 방법을 주식, 펀드, 부동산, 보험, 세금 등 분야별 재테크 전문가들이 제시 하고 있다. 이 책은 특히 2010년의 재테크 시장을 정리하고, 이 자료를 토대로 2011년을 전망하고 있어 전년도와 달라진 투자환경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재테크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실제로 투자자라면 꼭 명심하고 실천해야 할 금언과도 같이 느껴졌다. '2011년 증시 키워드는 중국이다 '에서는 중국 개발이슈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내륙지역 개발과 9대 전략산업에 향후 5년간 4조위안(673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하면서 중국 관련 기업을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구성할 것을 강조한다. 부동산 시장은 하우스푸어 시대가 서서히 끝나가고 있다는 전망이 눈길을 끈다. 물론 전문가의 시나리오도 갖가지 돌발 변수로 툭하면 예상이 빗나갈 수도 있겠지만 세계 경제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있는 전문가의 코칭이라 신뢰감이 가는 대목이라 생각된다. 이처럼 투자를 결정할 때 포트폴리오의 기본 틀을 먼저 세우고 그 틀에 맞춰 골격을 세우고 실천해 나간다면 좀 더 성공에 한걸음 가까이 가는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실질 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저축으로 목돈을 마련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은것 같다. 누구는 재테크에 미치라고도 하고, 누구는 재테크 독하게 하라고 한다. 주식을 하면 손해본다고 하지말라고 하는사람도 있다. 하지만 그대로 주저앉아만 있다보면 기회는 늘 놓치기 마련이다. 그래서 2011년에는 좀더 알차게 재테크를 해 볼까 생각 중이다. 사람들은 나름의 희망을 품고 새해를 맞이한다. 현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재테크는 꼭 해야할 '필수불가결'한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위에 부동산으로 재테크하는 사람도 많지만 나는 워낙 가진게 없어 그것도 쉽지 많은 않은것 같다. 이 책은 내일 당장 큰돈을 벌 수 있는 고급 부동산 정보나 주식 시장에서 대박날 수 있는 종목을 알려주지 않는다. 하지만 재테크에 대한 기본을 바로잡을 수 있는 좋은 재테크 정보는 그만큼 충실한 재테크생활에 도움을 주며 읽는이로 하여금 희망을 갖게 한다. 다시 한 번 재테크를 통해 다시 한번 희망을 갖게 해주고 재도약을 위한 준비에 충분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늘 오지 않은 미래는 늘 예측이 어렵지만 새해계획에 재테크가 포함되어있는 분들은 꼭 읽고 참고하시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