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성장산업 투자지도 - 투자 유망 기업이 한 눈에 보이는
스타키안 이상성.이인범.최정진.조영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재테크와 관련한 책들이 그렇게 많아도, 주식투자기법이나 부동산투자법등 투자법이나 설명하지 산업전반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은 없다. 산업전반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어야 어느정도 경제방향을 예측하거나 감을 잡을 수 있는데도순위가 중요한 이유는 시장 지배력이 있는 기업의 주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소위 말하는 대장주들의 면면을 살펴보며 동종 업종에 속한 기업들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 현황 가이드북'이다.  . 
도표나 그래프를 활용해 가독성이 좋다는 특징 말고도  최근 금융가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자본시장통합법의 본격 시행과 같은 일련의 변화를 보다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금융, 건설, 전자, 통신, 반도체, 자동차, 에너지, 화학, 중공업, 유통, 문화, 콘텐츠 등 방대한 범위의 산업계 전반을 다르고 있다. 각 업종의 개괄적인 해설이 붙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하나하나 다 꼼꼼히 정독하는 성격의 책이 아니라   관심있는 업종이나 회사가 궁금할때 그 분야의 대략적인 업계 동향이 궁금하거나 알아야할때  꼭  들춰봐야할 책으로 이 책을 통해 보다 철저하게 업계 전반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 도입될 금융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여 더욱 치밀한 투자전략을 세워 볼 때가 아닌가 싶다. 투자의 초보라면 무작정 대박만을 생각하며 잡주라고 불리오는 저가 주식에 투자를 할수 도 있겠지만 투자를 할 때에는 모르는 곳엔 하지 말라고 했다 . 주먹구구식으로 대충 알거나 또는 아무것도 모르고 단지 주위에 좋다니까 나도 사야지 하는 주먹구구식의 투자방법을 지양하고  자신이 확신하는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철저한 믿음이 있다면 그 회사에 투자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인것 같다.  평소에 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국내 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 회사에서 전략을 세우기 위해 각 업종의 동향을 참고로 할때나 또한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권씩 필수적으로 보유하고 투자시 마다 곁에 놓고 참고하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