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돈 관리 -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고득성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히 저축하고, 그 돈을 지속적으로 좋은 자산에 투자해야 하지만, 대부분 그렇게 하지 못한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공인회계사이자 세무사, 그리고 CFP인 저자가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자산 포토폴리오를 꾸밀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돈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수입에서 부터 시작한다. 자신의 수입 중 얼마를 어디에 지출하고, 매월 얼마를 남기는지 정확히 알아야 함을 강조한다. 이를 먼저 인식시키고 관리라는 측면에서 자신의 수입을 바탕으로 어떻게 관리를 하여야 할 것인가? 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다. 수입을 나누어 각 자산을 만들어나가다 보면 자산별로 여러 개의 통장, 증서, 계약서, 등기권리증 등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5대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고령화, 저출산현상과 더불어 세계적인 금융위기속에서 계속 심화되는 고용안정의 위기를 살아가면서 위기감만 들뿐 지금 당장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이들에게 나 뿐만이 아니라 가족 전체가 부자가 되는 방법. 행복한 부자가되는 방법을 일깨워줄 좋은책이라고 생각한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2010 재정수첩은 일반적인 수첩과 비슷한 형태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핵심내용인 '5대 자산 포트폴리오'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끔 별도의 기제항목을 만들어 주어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끔 하고있는점이 1년동안 자금계획을 잡을때 요긴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 좋았다. 보통 모두 돈을 버는 데에만 매달려 있고, 이미 들어온 돈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극복하고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져야 하며 생활속 실천을 통해 이를 잘 관리하여야만 되겠다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핵심 실전 재테크서로 손색이 없다는 느낌이 든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