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가 되기 위한 33가지 아이디어
대한변리사회 엮음 / 대한변리사회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21세기 세계시장은  '특허'와 '지식재산', 그리고 '첨단기술'로 무장한 다국적기업의 전쟁터로 변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21세기를 지식재산시대로 선포하고, 자국의 지식재산 미인드를 함양하여 이를 통한 경제부흥을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p9 들어가는말 중에서)
 

이 책 ‘억만장자가 되기 위한 33가지 아이디어’는 생활속 아이디어로 억만장자가 되는 ‘비밀’을 담고 있다.. 변리사란 특허·실용신안(實用新案)·디자인 또는 상표에 관해 특허청 또는 법원에 대해 하여야 할 사항의 대리 및 그 사항에 관한 감정 기타의 사무 업무를 행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내가 알고 있기로는 최고의 수입을 보장받는 랭킹 1,2위를 다투는 전문직이다. 이들은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를 위해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젖병, 과일을 깎아주는 과일제피기, 허리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숨쉬는 바지 등 생활 속의 불편함으로 생각해낸 아이디어에서부터 돈을 벌기 위해 생각해낸 사업아이디어,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아이디어까지 한 줄의 짧은 아이디어가 어떻게 대박 상품으로 발전하는지 생생한 체험담은 지식재산인 발명과 특허와 같은것들이 얼마나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것인지에 대해 인식하게된 계기가 되었다.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명품으로 탄생하게 된 다양한 이야기와 각종 발명품들이 어떻게 인류에게 큰 기쁨을 주었고 하나의 아이디어가 어떻게 부(富)를 창출했는지,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변리사와 함께 특허를 받는 과정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은  매우 흥미로웠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없는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도태될 수밖에 없다. 일상생활에서 혹은 회사에서 순간순간 필요한 번뜩이는 아이디어, 창의적인 사고에 대한 중요성 인식뿐 아니라 구체적인 개발법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새로운 아이디어는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원동력. 새삼 이것의 중요성을 강조할 필요가 없을것이다.  
 

억만장자들은 남다른 안목으로 재산을 모은다. 요즘 같은 불황에도 그들은 앞선 생각을 알아보는 안목으로 재산을 모은다. 그것을 재빠르게 선점하는 순발력을 가지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이런한 이유로 21세기에는 '지식재산 관리 전문가'를 더욱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

글로벌시대에 있어서 우리 기업들이 사내에서 직무발명이나 직무제안 등을 통하여 기술과 정보를 창출하고 또 필요한 경우 외부에서 기술과 정보를 획득하여 지식자산화하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지 오래이다. 사람들은 수많은 발명품에 둘러싸여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매일 크고 작게 “뭔가 기발한”, “뭔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기 위해 머리를 짜내야 한다.그러나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개발이 불가능하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 평소 아이디어와 성공에 관심을 갖고 있던 사람들에게 이를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지식재산으로써 가다듬는다면 커다란 부를 생성할 가능성이 많다는것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