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며 해외여행 10번 떠나기
배정현.이태경.장인원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작년 모 조사기관에서 실시한 앙케이트 결과를 보면 ‘직장에 다니면서 가장 이루고 싶은 소망 1위’가 배낭여행이었다. 짧은 휴가 기간에 해외로 발걸음을 옮겨 작은 일탈을 노리는 직장인들이 해마다 증가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해외여행 인구 1,100만 명 시대에 배낭 하나 매고 훌쩍 떠나보는 휴식과 모험을 갈망하는 것이다. 하지만 직장 생활에 쫓기다보면 준비할 시간이 부족해서 해외 출장의 경험으로 대체하거나 리조트 중심의 패키지 여행에 만족하기 쉽다.
올해는 항공료 인상에다 고유가, 고물가, 고환율의 3중고(三重高)에 치여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알뜰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은 시간, 돈,여유가 없어 해외여행을 못간다는 사람들을 위한 마춤여행 안내책이다.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내용들을 들어있다.


 

이 책은 일반 여행가이드와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직장인 4년차, 10년차의 두 저자가 직장생활을 하며 실제로 다녀왔던 해외여행을 소개하는데 수백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많은 돈과 시간을 써가며 얻은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 점이 다른 여행가이즈책과 차별되는 가장 커다란 이유일것이다.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곳부터 일주일 이상의 여행도 나와있다. 직장을 다니며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을 위한 알차고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었다.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여행 준비부터 현지 정보까지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었다. 소요 경비, 항공권과 숙소의 선택, 현재 쇼핑 정보, 음식 정보, 그리고 여행지 선택에서 그에 따른 준비물 잊지말아야하는것들 등을 여러 가지 팁까지 실제로 여행을 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만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평소 직장인의 특수한 상황에 맞추어 짧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에 대한 책이 한권 있었으면 하고 바라고 있었다. 그러던중에 '회사 다니며 해외여행 10번 떠나기'를 만나게 되었다.

 

 

저자중 배정현씨는 한국최초의 쇼핑칼럼리스트이다. 비행기값 버는 해외 쇼핑여행을 처음으로 소개한 대한민국 최고의 쇼퍼홀릭이 합세해 전수하는그녀가 인터뷰한 각계각층의 여행 선수 10인의 해외여행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들은 많은 이유를 대며 해외여행을 못간다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의 핑계는 과감히 버리고 해외여행을 과감히 떠나라고 충고하고 있다.  일상을 내던지는 것만이 용기가 아니다. 일상을 지키기 위해서 더 큰 용기를 내는 수많은 직장인들이여, 용기를 내어 떠나라고 권하고 싶다. 장기간 시간을 투자해서 가게 되는 여행 보다는 며칠씩 짧게 다녀오면서도 생활의 활력이 되어 그간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 책을 통해 제일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여행 계획 세우기, 준비하기, 짐 싸기, 비행기 및 호텔 예약, 현지에서 알뜰하게 그러나 재미있게 지내는 노하우, 쇼핑하는 법 그리고 추억을 잘 남기는 법까지  해외여행을 준비했던 과정은 바쁜 직장인들이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