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기업의 법칙 - 브랜드로는 이기지 못한다
스탠 버나드 지음, 박홍경 옮김 / 북스토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성공 비결을 분석하며, 어떻게 그들이 게임의 룰을 바꾸고 시장을 선도하는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은 작은 회사에서 시작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며 비밀 시스템을 통해 시장을 점령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초월기업의 특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초월기업들이 압도적인 시장 경쟁력을 보유하며 전통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포기하고 자체적인 게임을 만들어 경쟁 기업을 통제하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또한,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사용하는 3단계 초월기업 시스템을 16가지 기업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법칙들을 독자에게 제시합니다.

글은 기업 경쟁에서의 새로운 승리 전략이 초월기업들에 의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강조하며, 구글, 애플, 아마존, 스타벅스, 헤일로탑, 시드립과 같은 선도 기업들이 성장하는 데 사용한 비밀 시스템을 강조합니다.

또한,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사용된 최강의 승리 전략이 기업 경쟁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스탠 버나드 박사의 경험과 연구를 통해 초월기업 시스템이 마케팅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전합니다.

글은 여전히 전통적인 마케팅에 의존하는 기업들과 비교하여 초월기업들이 어떻게 핵심 어젠다를 설정하고 직접 게임의 규칙을 만들어 나가는지를 강조하며, 어젠다가 전사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독자에게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지 묻고,
초월기업 체계를 따르면 누구나 자신만의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로 글을 정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