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리프레시 - 마이크로소프트의 영혼을 되찾은 사티아 나델라의 위대한 도전
사티아 나델라 지음, 최윤희 옮김 / 흐름출판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경쟁상대가 없었다. 한때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쟁상대들이 있었지만( 경쟁상대라고 할 수 없긴 하지만) 그들은 오래가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라졌다. 자신의 영역을 넘보려고 하는 싹이 보이기만 하면 가차없었다. 그들은 그렇게 자신의 영역을 지키며 아무도 넘볼 수 없는 철옹성을 쌓아올렸다. 그러나 그들은 크나큰 오판을 했다. 전세계 컴퓨터의 90%이상이 자신들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윈도우의 인기는 계속 될거라며 자만심에 빠져있었다. 그들이 자만에 빠져있을때 스마트폰시장에 윈도우가 되겠다며 무료 정책을 승부수로 던지며 도전장을 내던진 구글에 그만 KO를 당하고 말았다. 그와 함께 검색시장에서도 상황이 말이아니였다. 반전을 노리며 승부수를 띄웠지만 헛수고였다. 구글만이 아니다. .그들의 아성을 위협하는 자들이 나타나면서 위기감을 느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어느새 반에반토막이 나며 10달러대까지 추락하고 말았다. 한때 혁신의 대명사로 불리운 적이 있긴 하지만 어느새 그들은 혁신에서 멀어져있었다. 그러한 위기감을 아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감한 결단을 내리며 오랫동안 수장으로 있던 스티브발머를 물러나게 하고 새로운 수장 '사티아 나델라'를 맞아들였다. 위기속에서 헤여나오지 못할거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새로운 수장 사티아 나델라는 그런 전망을 비웃으며 모두를 놀라게 만들며 거대 공룡을 탈바꿈 시켰다. 이 책은 바로 그 위기상황 속에 빠진 마이크로소프트를 살린 사티아 나델라의 경영전략을 담은 책이다.

 

 

 

 

혁신기업이라고 불렸지만 어느새 혁신은 사라져버린 회사.  그는 혁신을 가로막는 장벽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부터 시작을 했다. 미지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지 못하던 마이크로소프트. 그는 위기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새로고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재대로 새로고침을 해낸다면 르네상스가 찾아올 수 있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애플이 해낸 일이라고 한다. 과연 그는 어떻게 새로고침을 하며 혁신과는 거리가 멀었던 기업을 혁신하게 되었는지를 흥미롭게 알려준다. 쓰러져가던 기업을 살린 새로고침은 꼭 기업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바로 우리에게도 필요한 것이다. 지금 상황을 고치고 싶다면새로고침을 한 마이크로소프트를 보여 어떻게 새로고침을 해야 하는지 경영자스토리를 담은 이 책을 통해  힌트를 얻자.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